IT/과학/인터넷(Internet)

애드센스하단 광고위치, 다음뷰 추천버튼 위치변경하기

벙커쟁이 2013. 8. 9. 12:26
반응형


삽질을 거듭한 끝에 아래와 같이 추천버튼 들을 정리를 했습니다.

집안 인테리어 공사를 한 기분이 드네요.



우선 글을 시작하기 전에 "듀륏체리의 하드웨어섹터"를 운영하고 계신 듀륏체리님께 이자리를 빌어서 감사의 말씀을 다시한번 올리고 싶습니다.


저품질 블로그 탈출부터 제 블로그가 정착하도록 도움을 주신 스승님 같은 분이시라서요.^^

역시나 제 블로그 하단 인테리어에 대해서 모르는 부분들을 알려 주셔서 무사히 정리를 끝낼 수가 있었습니다.

감사 합니다.(--)(__)




 ■ 애드센스 하단광고 좀더 끌어 올릴 수 없을까?


어제 문득 애드센스 하단 광고 위치를 조금만 더 위로 끌어 올리면 좋겠다고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티스토리 운영하시눈 분들을 확인해 보면 대체로 하단의 경우에는 "카테고리 글 더보기 "아래에 애드센스 광고가 위치를 하고 있죠?

거기다가 SNS글보내기, 페이스북 좋아요, 다음뷰추천,  믹시추천버튼까지 위치하고 나면 하단 광고는 거의 뭐 안드로메다 수준까지 아래로 밀려나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포스팅글이 끝나는 다음에 위치를 한다면 좀더 광고노출 효과를 올릴 수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일 겁니다.

어제 변경을 한 뒤에 아직 24간이 지나지는 않았지만 효과를 좀 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자 일단 제 블로그 하단을 확인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변경이 되어 있습니다.

1열 종대로 늘 모여 있던 각종 플러그인 버튼을 "카테고리의 다른글" 하단으로 내리고 애드센스 광고는 상단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 애드센스 하단광고 끌어 올리기, 위치변경 하기


저의 삽질의 시작은 처음에는 하단에 붙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열심히 다른 곳에 가져다 붙여 보는 것이였습니다.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듀륏체리님을 찾아가서 SOS를 쳤습니다.

역시나 친절한 가르침이 있으셨습니다.


중요팁!

"애드센스 광고가 아니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치"를 먼저 변경해야 한다!" 바로 이거였습니다.



(1) 첫번째 카테고리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소스코드를  복사를 합니다.  이미지로 되어 있으셔서 복사는 안될 거구요.

코드는 첨부해 드릴게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치변경 소스코드-1.txt





다음으로 "관리자 > 꾸미기 > HTML/CSS 편집" 으로 가셔서 아래와 같이 <title> 태그 바로 아래에 삽입을 하세요.




다음으로는 실제로 "카테고리의 다른글"을 이동시켜 보겠습니다.

아래 첨부된 코드를 복사를 합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치변경 소스코드-2.txt




다음으로 위치시킬 곳에 붙여 넣기만 하면 위치 변경이 이루어 지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하단 애드센스광고의 바로 밑에다가 위치를 시켰습니다.



이렇게 해서 1차적으로 정리를 했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구요 위의 방식대로 하시면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 다음뷰, 믹시, 추천버튼 정리하고 위치 변경하기


제가 가장 많이 삽질을 한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인 듯 하네요.

어떻게 하면 쉽게 설명을 드릴 수 있을지가 고민이긴 하지만 그래도 최대한 쉽게 한번 설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추천버튼에 관한 소스코드를 모으는 작업부터 진행을 해야 할 듯 합니다.


1. 광고 또는 기타 다른 코드가 들어가는 부분

 2. 다음뷰 추천코드가 들어가는 부분

 3. 믹시 추천코드가 들어가는 부분



이렇게 소스코드를 구성해서 아래와 같은 모양을 만들어 냈습니다.


소스코드를 종합적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추천버튼코드정리.txt


<fieldset style="border:1px solid #D5D5D5;text-align:center;width:720px;padding:0;margin:0 auto;position:relative;">

<legend align=right style="margin:0 100px 0 10px;padding:0 3px; border:1px;color:#415BA9"><strong>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nbsp;</strong></legend>


<table cellpadding="0" cellspacing="0" table width="720" bgcolor="#ffffff" ; align="center">

<tr>


<td width="45%">


<!-- 광고 또는 기타 다른 코드가 들어가는 부분 Start -->


<!-- 광고 또는 기타 다른 코드가 들어가는 부분 END -->


</td>



<td width="55%">


<!-- 다음뷰 추천 위젯 삽입 start-->


<!-- 다음뷰 추천 위젯 삽입 end-->



<!--믹시업 추천 위젯 삽입 start -->


<!-- 믹시 추천 위젯 삽입 end -->


</td>

</tr>

</table>

</fieldset> 


일단 위와 같이 코드를 정리를 해 두었구요.

다음으로 해야 할 일들은 개별적으로 이제 코드들을 모아와야 겠죠?



(1) 믹시추천코드 가지고 오기


여러분들의 믹시업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후 "마이믹시>블로그/위젯등록>블로그도구" 경로로 접속하셔서 아래와 같이 코드를 가져 오시면 됩니다.




(2) 다음뷰 추천코드 가지고 오기


제가 가장 많이 헤메이다 시간을 흘려 보낸 부분이 바로 여기였네요.

이 부분의 코드를 가져오는 것으로 착각을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듯 합니다.

저 역시도 이 소스코드를 가져다가 붙였는데 왠걸?


이 위젯은 해당 게시글에 대한 위젯이였습니다.

즉 이 코드를 가져다 붙이게 되면 다른 모든 포스팅 하단에 동일한 게시글의 추천만이 나타나게 되는 거죠.


<이 위젯을 가져 오시면 안되요~!>



아래와 같은 코드를 삽입해야 합니다.

저는 일단 400X58 사이즈로 해서 최신방식이 아닌 예전 방식의 버튼들이 더 작고 이쁜 것 같아서 그 것으로 적용을 했습니다.


다음뷰추천코드.txt



<object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data="http://api.v.daum.net/static/recombox2.swf?nurl=http://appida.tistory.com/537" width="400" height="58">

<param name="movie" value="http://api.v.daum.net/static/recombox2.swf?nurl=http://appida.tistory.com/537" /></object> 


기타 화면 하단 좌측에 배치할 광고나 다른 것은 원하는 것으로 채우시면 됩니다.

다른 모양이나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듀륏체리님의 블로그를 찾아서 궁금증을 해결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http://hwsecter.tistory.com/(듀뤳체리의 하드웨어 섹터)



(3) 정리된 코드 적용하기


정리된 코드를 적용하기에 앞서서 먼저 해 줘야 할 선행작업은 혹시 모르니 우선 기존적용된 스킨을 먼저 저장을 한번 해 주시구요.

다음으로 기존 활성화 된 플러그인을 정리해 주는 작업이 먼저 있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관리자페이지의 플러그인설정으로 가셔서 "표시하지않음" 으로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아예 화면에서 안보이게 하시겠다고 비활성화 시켜 버리시면 여러분들의 글이 티스토리 상에서 발행이 되지 않기 때문에 활성화는 시켜 놓으시되 화면에서 보이지 않게만 처리 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HTML/CSS 편집" 으로 가셔서 아래와 같이 여러분들이 위치변경을 시킨 "카테고리 다른글" 코드 하단에 정리된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어제 열심히 삽질을 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들과 정보를 공유해 보고자 글을 적어 봤습니다.

과정은 어려웠으나 적용을 해 두니 깔끔하고 보기가 좋은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