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안드로이드추천어플 지질 샘플 수집기

벙커쟁이 2013. 8. 13. 10:53
반응형


아이들과 캠핑갈때 딱이겠네?



오늘은 과학을 꿈꾸는 어린이들이나 호기심 많은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앱을 한번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이름은 "지질 샘플 수집기"라고 하는 것인데요.

요즘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떠나시는 부모님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스마트폰에 이런 앱을 설치해 두고 아이들과 함께 생생한 현장을 기록해 보는 것도 재미난 추억이 될거 같고 더불어 아이들의 교육에도 도움이 될 만 할 것 같네요.



■ 지질 샘플수집기(Sample Collector) 설치해 보기 


안타깝게도 아이폰 용은 현재 없는거 같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아서 설치를 했구요.



프로그램 크기는 2.53MB로 평이한 수준이였습니다.

이름 처럼 주변환경을 탐구하고 기록하는 어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요구하는 앱권한이 좀 많네요.

아울러 광고지원 무료버젼이라서 특별히 설치시 돈 들어가는 것은 없습니다.




■ 프로그램 실행해 보기 


그럼 제가 왜 안드로이드추천어플로 여러분들에게 소개를 했는지 한번 간략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실행을 하니 시작화면 부터 좀 거창하네요.

마치 내가 지질학자라도 될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아이들이 볼 경우에는 과학자를 꿈꿀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이 녀석은 로긴을 해야지만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여러분들이 구글 계정을 가지고 계시다면 편리하게 로긴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괜히 내 정보 빼았긴다는 생각이 들어서 간단히 이메일 정보 입력하고 새로 회원가입을 했었습니다.



다음으로 할 일은 여러분들의 탐구생활을 기록할 콜렉션(Collection)을 만들어 주는 것인데요.

일종의 폴더를 만들어 두는 개념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이름, 위치, 국가 등 간단한 사항만 입력 하시면 됩니다.

콜렉션을 만들지 않으면 샘플수집 활동이 안되더라구요.

처음 시작시에 필수 과정 입니다.




이제 정말 지질학자가 되어서 샘플 수집활동을 한번 해 봐야 겠죠?

여러분들의 콜렉션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경위, 미디어, 지도, 공유 등의 활동을 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일단 경위를 한번 눌러 봤습니다.

오호라! 지평선 각도, 고도, 방위 등등의 주변에 대한 지질학적 정보들이 나오네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재밋어 할 수 있을 듯 하네요.^^




여러분들의 주변을 아래와 같이 사진촬영하거나 동영상촬영, 음성녹음 등을 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모든 내용들은 해당 콜렉션에 기록으로 남게 되구요.




현재 위치의 지도 정보도 아래와 같이 불러 오실 수가 있습니다.

뭐 이정도는 기본이 아닐까요? ^^




아울러 여러분들이 기록한 다양한 주변정보들을 다른 사람과 공유를 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멋지게 자료를 만들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나의 수집활동을 알려 보는 것도 흥미로울 듯 합니다.




간략히 둘러 본 결과는 광고가 하단에 따라 다니는 것만 빼면 만족할 만한 수준이였습니다.

무광고 버젼도 물론 유료로 받으실 수가 있으니 소소한 투자로 아이들에게는 완벽한 버젼을 선물해 주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구요.

이왕 가족들과 야외활동을 하러 나갔다면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은 이런 앱을 통해서 호기심도 자극해 주고 더불어 주변 환경을 기록해 보는 습관을 가지게 하는 것은 교육적으로도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상 지질 샘플 수집기에 대한 간략한 리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