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차량에 장착이 된 아이팟 USB단자에서 아이폰을 제대로 이용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 차에도 아이팟용 USB가 있기는 하지만 아이팟이 없는 저로서는 그저 무용지물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말입니다.  물론 잘 연결해서 쓰시는 분도 계시더군요.

저는 예전에 한번 연결해 보고 안드로이드 폰으로 바꾸고 난 뒤는 연결을 해 볼일은 없었네요.^^


iOS7부터 아이폰으로도 자동차에 장착된 아이팟 단자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내년 부터 출시가 되는 신차에 해당이 되는 사항이므로 구형차종에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현대, 기아, GM 등 국산차를 비롯해 10개 자동차 메이커와 내년부터 협약을 맺었다고 하니까 말이죠.



그러나 벅스, 멜론, 소리바다 같은 애플개발가이드를 충실히 따른 앱의 경우 구형차종에서도 iOS7를 설치해서 구동하면 호환성을 갖추어서 재생이 가능할 것이라고 하는 군요.

기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보유하신 분들은 iOS정식 출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으니 업데이트를 하시어 재생실험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저의 경우는 여전히 애플기종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니 뭐 블루투스를 이용하는 수 밖에는 없을 듯 하네요.

하지만 블루투스 연결을 해 두면 음악재생 뿐만 아니라 핸즈프리기능등 스마트폰에 장착된 다양한 기능을 활용을 할 수가 있느니 뭐 아쉬워도 이 기능으로 위안을 삼아야 할 듯 합니다.



다만 아쉬운건 차량에 아이팟단자가 거의 달려 나오고 있는데 이제는 해당 USB단자가 애플사의 기종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스마트폰 기종에서도 호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차 사는 사람들 휴대폰이 아이폰만 있는 것이 아닌데 말입니다.^^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