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갤럭시 스타프로 초저가 스마트폰 인도출시 배경은?

벙커쟁이 2013. 10. 3. 20:31
반응형


■ 인도 스마트폰 시장 다시보니 놀랍네?


그동안 우리가 너무 중국만 생각한 나머지 인도쪽에 대해서는 국민들 관심이 그리 크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현재 중국인구는 1,349,585,838명으로 전세계 1위 입니다.

그런데 막연히 인도 인구가 많을 것이라는 생각만 하고 저 역시도 그리 별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는데 막상 확인을 해 보니 정말 엄청난 인구를 가지고 있네요.


무려 12억이 넘는 인구, 현재 인도의 스마트폰 시장은 미국, 중국에 이어서 전세계 3위....


중국이 엄청난 인구에 힘입어 경제성장을 이룩해 내고 있기에 인도시장을 우리 역시도 좀더 많이 관심있게 주목해서 봐야 할 것 같다는 생각 입니다.




■ 고가 전략 취하던 삼성, 인도에서는 어쩔 수가 없었나? 2분기 점유을 급격히 낮아져...

삼성전자는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IDC의 조사에 따르자면 지난2분기 인도시장에서 약 26%정도의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자국 스마트폰 제조사인 마이크로맥스에게 그 점유율을 바짝 추격당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삼성전자는 아울러 지난1분기 점유율 32.7%에서도 크게 낮아진 상태이나 마이크로맥스 점유율은 2분기에 약 22%로 현재 맹추격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상태 입니다.


■ 삼성 12만원대 초저가 스마트폰 출시

삼성전자는 인도시장의 점유율을 의식해서인지 지난 10월 1일 12만원대 초저가 스마트폰인 갤럭시 스타프로를 인도시장에 출시를 했습니다.



저가형 스마트폰이기에 3G 통신망은 지원하지 않으며 전면카메라도 없는 상태이긴 하지만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운영체제(OS)와 듀얼심카드를 지원하며 인도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메신저 '챗온'을 기본 탑재하였고, 4인치 WVGA(800x480) 해상도 액정표시장치(LCD) 디스플레이, 1GHz 싱글코어 프로세서, 512MB 램(RAM), 200만화소 후면카메라, 4GB 내장메모리, 1천500mAh 배터리 등을 탑재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특별히 사용을 하는 데에는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갤럭시 스트프로의 가격은 6천989루피(약 12만2천원)인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인도시장 점유율 하락을 이번 저가형 폰으로 만회를 할 수가 있을지 하반기 상황을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