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크롬(chrome)전용 필수앱, 간편한 문서편집기 Text

벙커쟁이 2013. 9. 26. 12:12
반응형


크롬(Chrome)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업무를 보시거나 블로그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주 간편한 메모장 기능을 갖추고 있는 Text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아주 좋을 듯 합니다.

윈도우OS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메모장보다 좀더 편리하고 간편하게 간단한 텍스트문서를 정리할 수가 있으니까요.


설치는 크롬웹스토어를 통해서 해 보시면 됩니다.




■ 주요기능 살펴보기


1. 문서작성하기

이 앱은 사실 주요 기능이라고 해 봐야 워낙에 간단해서 몇가지 이야기 할 부분이 없을 것 같습니다.

우선 실행을 하면 바로 좌측 메뉴와 더불어 우측에는 글자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작성된 문서는 text형식 혹은 html형식등 다양한 형태로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2. 설정하기(Settings)

이 부분에서는 자동저장, Tab간격, 행번호, 화면 테마 등을 지정해 볼 수가 있습니다.

화면 테마는 딱 3가지 밖에는 없더군요. 기본, 밝은화면, 어두운화면 이렇게 말입니다.




3. 메뉴감추기 및 검색기능

화면좌측 상단 맨 좌측에 있는 작대기가 세개 있는 모양의 버튼을 누르게 되면 메모를 할 수 있는 화면이 아래 보기와 같이 커집니다.

아울러 검색기능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단어 검색도 해 볼 수가 있구요.

이 부분은 윈도우용 메모장 보다 훨씬더 보기 좋고 편리하네요.




4. Text문서 외에 HTML문서 불러오기

html문서를 불러와 보니 별 문제 없이 잘 열어 볼 수가 있었습니다.

html코딩 같은 것도 편하게 할 수 있겠더군요.




5. 호완성 부분은?

테스트를 해 본 결과 기존 윈도우용 메모장에서 작성된 문서를 불러오기를 해 보니 아래와 같이 글자가 깨서서 나옵니다.

그러나 반대로 크롬전용 text를 이용해서 윈도우용 메모장으로 열어보니 잘 열리더군요.

이 부분에 있어서는 개선의 여지가 아직 있어 보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사용을 해 본 결과는 일단 보기 편한 메뉴구성과 기존 메모장에서 텍스트가 행으로 길게 늘어나서 보기가 불편한 점등이 있었는데 이 앱을 이용해 보니 그런 부분도 없었고 해서 보기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크롬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설치해 두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