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아이폰5s,c (iPhone5s,c)국내상륙 임박!

벙커쟁이 2013. 10. 10. 02:23
반응형


Apple은 지난 9월 20일 일 미국, 호주,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영국 등 11개국 국가에 아이폰5S와 아이폰5C를 출시했었습니다.

우리나라가 1차 출시국 명단에서 제외되면서 과거 선례로 오는 12월 정도에  신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전망을 했으나 그 시기를 앞당겨 출시가 될 전망 입니다.

2차 출시국은 우리나라를 포함해서 현재 51개국이라고 하는데요.

스마트폰 강국에 최고 보급율을 자랑하고 있는 우리나라를 1차 출시국에서 제외를 시켰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살짝 기분이 나쁘기는 하네요.



■ 출시 예정 된 시기와 통신사는?


출시 예정시기는 오는 10월 25일 KT와 SK텔레콤에서 출시가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신규 아이폰 구매를 기다려온 이용자들이 이제 열흘 정도만 기다리면 될 터라 벌써 부터 마음이 설레일 듯 합니다.

물론 얼리어댑터 분들은 해외에서 구입을 하여 이미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계실 테지만요.




■ 가격은 어떻게 될까?


현재 iPhone 5s의 경우는 아마존닷컴을 통해서 확인 결과 16GB Unlocked 버전이 약 833달러 정도로 가격이 형성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실제 미국에서 판매되는 16GB 기준 가격은 가격은 659달러(한화 약 70만원)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도 그 정도 수준에서 가격이 형성될테지만 약정기간을 포함하게 되면 가격은 좀더 저렴해 지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 봅니다.




역시 아마존 닷컴을 통해서 확인해 본 결과 5C의 경우에는 16GB White Unlocked 버전이 약 579달러 가격으로 형성이 된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었습니다.



아마도 우리나라에서는 50만원 내외에 가격대가 형성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 보게 됩니다.

이 기종은 기존 아이폰 대비 가격대가 아무래도 부담이 적어서 좋긴 하지만 다소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는 외관 때문에 국내 사용자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추이를 지켜 봐야 할 듯 하네요.




삼성과 애플의 상호간 특허침해 논란에 오바바 거부권 행사의 형평선 논란 여부가 붉어진 마당에 국내 신규아이폰 출시소식이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어떤 반응으로 다가 올지 사뭇 궁금해 지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