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네이버 VS 구글, 블로그 검색결과 너무 다르네?

벙커쟁이 2013. 10. 21. 14:55
반응형


■ 자사 블로그를 우선시 하는 네이버, 네이버 블로그를 외면하는 구글 누가 승자가 될까?


블로그를 운영관리하고 계신 분들이라고 하면 자신이 포스팅한 글이 포털 검색에서 얼마나 잘 노출이되고 있고 아울러 첫페이지에 과연 오를 수가 있을까 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많으실 듯 합니다.

제 블로그 이웃분들은 티스토리 운영자 분들이 대부분이시기에 사실 네이버검색에서 상위노출을 하고 계신분들은 그리 많지가 않으실 듯 합니다.


실제로 지난 약 2주 정도 네이버실시간 검색 1~10위까지의 키워드 검색결과를 확인해 본 결과 티스토리가 검색 1위로 올라서는 사례는 사실상 거의 없다고 봤습니다.

아울러 1페이지안에 드는 경우도 매우 드물었었습니다.


혹시 정말인가 확인 하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확인을 해 보신다면 제 말이 틀리지 않음을 느끼실 수가 있을 겁니다.


아래는 방금 네이버에서 실시간 검색 1위를 한 "한국시리즈 예매" 라고 하는 단어를 가지고 각 포털별로 블로그 검색을 해 본 결과 1~3위로 노출이 된 블로그 결과 입니다.




■ 포털별 실시간 키워드 블로그 검색결과


1. 네이버(NAVER)

1~3위 모두 네이버 자사블로그만 노출이 되었음




2. 다음(DAUM)

다음의 경우는 티스토리가 1,2위를 차지하고 있기는 했으나 3위 부분에 네이버 블로그 검색결과가 표시가 되었습니다.




3. 네이트(NATE)

네이트의 경우는 티스토리가 1~3위 검색결과에 전혀 표시가 되지 않았을 뿐더러 심지어 1페이 안에도 전혀 포함이 되지 않은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4. 구글(GOOGLE)

마지막으로 구글 검색결과를 확인해 봤는데요.

의외로 재밋는 결과를 알 수가 있었습니다.

구글의 경우는 1페이지 내에 네이버블로그가 검색결과에 전혀 포함이 되어 있지를 않았습니다.



각 포털별로 좋아하는 포스팅 스타일이 다른 것인지는 정확이 확인할 방법은 없으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으신 분들에게는 네이버 검색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는 것은 분명한 듯 합니다.

하지만 자사 포털에서의 이탈을 막고자 하는 네이버, 그리고 애드센스를 노출해 줄 수 있는 티스토리를 우대해주는 구글 둘다 이해가 가는 것은 사실 입니다.


그러나 바라는 점이 있다면 네이버가 좀더 티스토리 블로거들까지 포용을 해 주는 모습을 보인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좋은 검색결과의 제공은 결국 검색포탈에서의 경쟁력일 테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