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구글 웹마스터 포럼을 통해서 사이트 최적화 하기

벙커쟁이 2013. 10. 31. 15:29
반응형


사이트나 혹은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예상치 못하게 문제가 발생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킹을 당한다던지 혹은 지나치게 반복된 키워드를 사용하거나 잘 모르고 제목을 다른 사이트나 혹은 블로그와 동일하게 사용을 해서 자신도 모르게 중복이 된다던지 하는 문제가 생기곤 할 텐데요.


구글에서는 웹마스터도구가 이러한 문제들이 발생을 할 경우 감지를 해서 제때제때 알려줘서 편하긴 합니다.

그런데 때로는 이해가 안가는 용어나 혹은 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긴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해결이 어려울 경우가 있을 텐데요.


이때 웹마스터 포럼을 이용해 보시면 여러 사람들로 부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  웹마스터포럼 둘러보기


일단 이 포럼은 웹마스터도구에 가입이 되었다는 전제하에 설명을 드려 보겠습니다.

해당 페이지로 가면 내가 가입한 그룹이나 내 토론 혹은 최근방문 그룹이나 검색어 등을 아래와 같이 보여 줍니다.




아울러 질문하고자 하는 그룹을 선택하여 발생된 문제에 관해서 여러 주제에 따라서 웹마스터들에게 질문을 해 볼 수도 있구요.




질문을 하는 방식은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형태와 거의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궁금한 사항들을 상세하게 기재를 하고 아울러 첨부할 파일이 별도로 있다면 첨부를 하시면 되구요.




아래와 같이 질문을 올려두면 비교적 상세하게 문제에 대한 그 원인을 진단을 해 줍니다.

마치 자신의 블로그를 정성들여 진단 하듯이 구체적인 답변과 더불어 해결방안이 올라오는데요.

여러 전문가들로 부터 다양한 의견을 접할 수가 있어서 참 편리하더군요.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 운영자 분들이라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이 도구를 활용하여 수시로 사이트를 진단하고 궁금한 점들은 포럼을 통해서 해결을 하면 한결더 수월하게 사이트를 최적화 시켜 나갈 수 있을 듯 합니다.



■ 포럼 이동의 방법


URL을 여기에 표시할까 하다가 그러면 매번 제 블로그에 와서 경로를 찾아야 할 지도 모르니 방법을 그냥 알려 드리는 것이 더 나을 듯 보여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동의 방법은 일단 웹마스터도구로 이동을 하셔서 우측상단의 '도움말 > 도움말센터' 로 이동을 합니다.




다음으로는 역시 우측상단의 커뮤니티 버튼을 클릭을 하면 해당 페이지로 접속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접속의 방법은 아주 간단하게 이동이 되죠?




이런 저런 접속 경로가 귀찮다 여기시는 문들은 그냥 아래와 같이 구글에서 검색을 해서 들어가셔도 되구요.

뭐 어디로 가든 원하는 목적지에 도착하면 되는 것이니까요.^^




적극적으로 포럼을 활용해서 여러분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 최적화에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도 종종 이용을 하고 있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