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밤에 참 잘 어울리는 노래중 하나가 바로 돈맥클린이 부른 빈센트란 노래가 아닐까 합니다.

Starry Starry Night.... 별이 빛나는 밤에...


1970년 어느가을 Don McLean이 반고흐에 대한 책을 읽고 영감을 얻어 가사를 쓴 이곡은 1972년도 영국에서는 1위의 히트곡으로 미국에서는 음원챠트에서 12위까지 오르면서 인기를 끌었던 곡이기도 합니다.

가을하늘아래 영감을 얻어서 쓴 곡이라서 그런지 요즘과 같은 감수성이 풍부해 지는 계절에 정말 잘 어울릴만한 곡이 아닌가 하네요.




Don McLean이 1945년 생이니 우리나라의 쎄시봉 멤버인 조영남님과 같은 연배시네요.

윤형주, 송창식님이 1947년생이고 그러니 딱 쎄시봉 멤버 분들이 활동하던 시기에 돈 맥클린도 한창 활동을 하던 시기였던 것 같습니다. 

뭐 미국의 쎄시봉이라고 해도 될 것도 같은 생각이 드네요.^^

벌써 이 분도 몇년 후면 70대로 넘어가시는 군요.

하지만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을 해 보니 여전히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브를 하는 목소리를 한번 들어 볼까나요?

듣고 있노라니 참 마음이 편안해 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동영상 출처 : 돈 맥클린 공식홈페이]



악보는 아래와 같이 타브로 된 것과 더불이 일반 코드진행 형태로 된 것으로 두개를 올려 봅니다.

이곡은 원곡의 느낌을 잘 살려서 연주를 하는 것이 좋을 듯 하여 타브악보를 보고 연습을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타브]




[기타 코드표]


물론 아래와 같이 그냥 코드표만 보시고 따라해 보신 후에 좀더 고난도 테크닉으로 넘어가셔도 좋구요.



아마도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 테지만 아시는 분들께서는 악보 보시고 오랜만에 연주도 한번 해 보시구요.

아련한 추억에도 한번쯤 잠겨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