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과 같은 연휴기간이나 휴일에는 갑작스레 아프거나 할 경우에는 병원은 응급실로 찾아가야 할 테고 주변에 하다 못해 문여는 약국이라도 찾아가야 하는데 이럴 경우 정보가 없다고 하면 차칫 발걸음을 돌려야 할 수도 있는데요.


미리 인터넷을 통해서 검색을 해 보고 갈 경우에는 시간낭비를 하지 않고 빠르게 조치를 취할 수가 있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을 충분히 해 보시고 가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과거에는 휴일날 아프면 어디 약국이 문을 여는지를 몰라서 저도 고생을 했던 기억이 좀 나는데 요즘에는 굳이 그럴 필요가 없기에 이러한 서비스는 참 편리하다는 생각을 새삼 해 보게 됩니다.


■ 병원 알아보기 


설연휴 병원진료를 알아 보기 위한 방법으로는 인터넷을 통한 확인 방법과 간단히 전화로 확인을 해 보는 방법 두가지가 있을 텐데요.

응급실을 갖추기위해서는 병원이 일정한 조건을 갖춰야 하기 때문에 휴일에는 아무 병원이나 달려 간다고 해서 진료를 받을 수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종합병원 등 큰 병원으로 달려 갈 것이 아니라면 이러한 확인은 필수일 듯 해 보입니다.




일단 인터넷으로는 '응급으료정보센터(www.1339.or.kr)로 접속해서 확인을 해 보시면 됩니다.

현재는 사용자 폭주가 일어나서 그런지 잘 접속은 안되는 듯 보였는데요.




사실 아픈 상황이 되서 병원을 가야 할 경우에는 경황이 없을 수도 있으니 급하게 전화를 통해서 확인을 해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보건복지콜센터를 간단하게 이용을 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29번을 눌러서 간단하게 확인을 해 보시면 편리하게 안내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긴급상황을 위해서 아래 129번은 꼭 기억을 해 둘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아울러 어린아이나 아픈 노인분들이 계신 가정이라면 아래 번호는 프린트를 해 두어 잘 보이는 곳에 붙여 두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휴일 당번약국 알아보기 


대한약사회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www.pharm114.or.kr에 접속을 해 보시면 여러분들이 사지는 지역의 약국의 오픈 여부를 쉽게 확인을 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날짜와 시간, 그리고 사시는 지역을 선택하여 검색을 해 보면 주변 약국의 영업여부를 쉽게 확인을 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약국의 경우에는 전화로 별도로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듯 보입니다.

실제로 검색을 해서 확인을 해 보니 쉽게 검색을 해 볼 수가 있어서 참 편리하더군요.



설연휴 병원진료, 휴일 문여는 약국을 알아 보시려면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쉽게 확인을 해 볼 수가 있으니 가급적 본 포스팅과 같은 정보는 꼭 기억을 해 둘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릴리밸리 2014.02.01 10: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움이 되는 정보 잘 알아 갑니다.
    행복한 설 연휴 되세요.^^

  2. 여기보세요 2014.02.01 10: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건강한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