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구글로 부터 메일을 한통 받았는데요.

애드센스가 지급이 되었다고 하는 아래와 같은 메시지 한통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로 실제 들어가서 확인을 해 보니 아래와 같이 이미 지불이 되어서 지불영수증까지 발행이 되어 있더군요.




어제 구글로 부터 도착한 이메일과 지급영수증과 더불어 아침이 되니 은행으로 부터 다음과 같은 메시지 한통이 도착을 했습니다.

'외화타발송금이 도착했습니다. 000지점' 그리고 연락처가 함께 왔더군요.

차칫 피싱으로 의심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일단 해당 은행 지점으로 연락을 했습니다.



은행에 연락을 하니 외환부서로 바로 연결을 시켜주고 구글로 부터 얼마 만큼의 외환이 도착했다는 것을 정확히 알려 주더군요.

영수증에 찍힌 내용과 정확히 일치가 되는 것을 저 역시도 확인을 했었구요.


은행직원과 확인이 끝나고 나니 현재 환율로 해서 바로 계좌 송금을 해 주겠다는 말과 함께 5분이 채 되지 않아서 제 계좌로 아래와 같이 '대체입금'이란 적요와 함께 구글로 부터 돈이 입금이 되었습니다.



수수료 비율을 따져 보니 국민은행의 약 전체금액에서 1.7% 정도 되는 듯 했습니다.

이것이 금액대비 환전 수수료 + 송금수수료가 복합적으로 포함되어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처음 수령을 해 본 것이라 몇번더 수령을 해 봐야지 정확안 수수료에 대한 감을 잡을 수가 있을 듯 합니다.


암튼 과거와 달리 일일이 은행을 다니지 않아도 되서 참 편하긴 하네요.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