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번째 월급이라고 하는 연말정산 환급금이 줄어 들면서 년초 부터 서민들의 삶이 한층더 올해는 팍팍하게 느껴지는 듯 한데요. 오히려 세금을 대폭 많이 내신 분들도 있어서 많이 속상하실 듯 합니다.

저도 직장 생활 할때에는 돌려 받은 적보다는 도로 낸 적이 훨씬 더 늘 많았던 것 같네요.


이에 따라서 각종 소득공제가 많이 되는 금융상품에 일반 근로자들이 미리미리 관심을 갖어 볼 필요가 있을 듯 한데요.



그중에서도 올해 3월 부터 출시가 되는 장기세세혜택펀드에 한번쯤 관심을 갖여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장기세제혜택펀드란 주식에 40% 이상 투자하는 장기펀드에 가입할 경우 가입자에게 소득공제 등 세제혜택을 주는 금융상품을 말합니다.



■ 상세내용 알아 보기 


금융투자 협회에서는  장기세제 혜택펀드가 중산층과 20~30대 국민의 장기·간접투자를 지원하는 핵심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는데  주요 요건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납입한도 600만원의 40%인 최대 24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가입자격 총급여 5,000만원 이하 근로자
※ 가입자의 소득이 총급여 8,000만원으로 인상될 때 까지세제혜택 지속
세제혜택 납입액의 40% 소득공제(연 240만원 한도)
해지시 추징여부 5년 이내 해지시 추징세액 부과
납입한도 연간 600만원
혜택부여기간 10년


펀드의 경우에는 국가적인 위기가 닥치지 않는 한 10년 이상 장기 투자를 하면 손해는 안보긴 하더군요.

암튼 올해에는 소득공제도 줄어서 서민들 삶이 팍팍할 텐데 펀드 들 돈이나 있을지 모르겠네요.

국민연금에 의료보험에 각종 근로소득세에 유리지갑에서 빠질거 다 빠져나가고 나면 남은 것도 얼마 없을 테니 말입니다.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유라준 2014.02.24 22: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환급금도 많이 줄었던데, 이런 펀드를 적극 활용해야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