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소프트웨어

한글,MS워드,파워포인트, 이미지 등 다 보는 뷰어 다뷰

벙커쟁이 2014. 3. 28. 08:48
반응형

지금은 이 문서뷰어를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겠지만 아직 사용하고 계시지 않은 분들이라고 하면 편리하게 사용을 해 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곧 윈도우XP도 업데이트 지원종료가 될 예정이라 많은 분들이 새롭게 PC 운영체제를 업데이트 하실 것 같은데요.

그러고 나면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고 특히나 중요 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기타 다른 설치되지 않은 형식의 문서들을 열어보기 위해서는 각각의 뷰어를 사용하였는데 아래 이야기 하는 뷰어를 설치하면 굳이 각각의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 왠만하면 다 보여주는 문서뷰어 다뷰 

프로그램을 받는 방법이나 관련 링크는 굳이 걸지 않겠습니다.

네이버 자료실등에서 얼마든지 검색해서 쉽게 찾아 설치를 하실 수가 있을 테니까요.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나서 파일불러오기를 하면 Hwp, Doc, PDF,PPT 그리고 심지어 이미지 등 모든 형식의 문서를 불러와서 보여 줄수 있다는 느낌을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한번에 받으실 수가 있을 겁니다.


아래와 같이 몇가지 샘플파일들을 각각의 형식에 따라 열어 본 것을 보여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파워포인트 열기

우선 파워포인트를 불러와 본 화면 입니다.  특별한 문제 없이 그리고 화질이 떨어지거나 그런 것 없이 정상적으로 문서를 잘 보여주고 있네요.


2. 한글문서 열기

한글파일 역시도 특별한 문제가 없이 잘 열리네요.  최근에는 한글뷰어를 받기가 어렵고 아예 트라이얼 버전을 통채로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굳이 그럴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3. MS워드 열기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적 문서편집기 워드파일 역시도 특별한 이상 없이 잘 열리는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4. 이미지 파일열기

마지막으로 문서는 아니지만 이미지 파일을 한번 열어 봤는데요.

이미지가 깨지지 않고 있는 그대로 선명하게 화면에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예전에 각자의 문서뷰어를 이용했던거에 비하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니 정말 편하긴 하네요.

여러분들도 기존 프로그램들이 각각 있다면 일단 사용하시다가 향후 필요할때 다뷰로 교체를 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