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건강/스포츠기타

브라질 독일 펠레의 저주에 걸릴 두번째 팀은 어디?

벙커쟁이 2014. 7. 8. 11:06
반응형

내일 2014년 7월 9일(수) 새벽 5시(한국시간)에는 에스타디오 미네이랑경기장에서 브라질 독일 간의 2014년 월드컵 4강전 1경기가 펼쳐지게 됩니다.  그리고 그 다음날인 7월 10일(목) 새벽 5시(한국시간)에는 아레나 디 상파울루에서는 화끈한 공격력을 자랑한 네덜란드와 아르헨티나의 4강전 제2경기가 펼쳐지게 됩니다.


그리고 13일(일) 새벽5시에는 3, 4위전이 그리고 7월 14일(월) 새벽4시에는 대망의 결승전이 열리게 됩니다.

따라서 이번 4강전이 열리는 내일과 모레만 지나면 대망의 2014 브라질 월드컵 결승 진출 국가를 확인할 수가 있게 되었네요.


■ 브라질 독일 최악의 펠레의 저주 두번째 팀이 9일(수) 결정된다 


브라질 독일전 7월 9일 새벽5시


1. 펠레의 저주 이미 두팀은 결정 된 거나 마찬가지?

1966년도 부터 시작된 펠레의 저주는 매해 월드컵때 마다 무서운 적중율을 자랑하며 현재까지도 그 징크스가 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브라질 독일 펠레의 두번째 희양양은?


펠레의 저주는 경기에서 선전을 하거나 우승할 것으로 예상하는 팀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혹평을 하는 팀들은 항상 선전을 하거나 오히려 우승을 하는등 펠레가 예측한 상황과 정반대로 이루어 지는 징크스를 말하는데요.

펠레는 자신이 선수를 뛰던 시절에는 축구 황제로 불리우며 지금까지도 전설로 남아 있기는 하지만 팀 분석력 만큼은 우리나라 이영표 해설위원에게 와서 강습좀 받아야 할 듯 합니다.

이미 펠레는 스페인, 독일, 브라질의 우승을 예상 했으나 스페인은 조별예선 조차 통과를 못하면서 짐을 챙겨서 일찌감치 돌아 갔고 이번 브라질 독일과의 경기에서 두번째 저주의 희생팀이 탄생을 하게 됩니다.

2014월드컵 펠레의 저주 첫번째 희생국 스페인, 조별예선 탈락


1966년도 부터 시작된 펠레의 저주 몇 가지를 살펴보자면 1966년도 잉글랜드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자신의 나라인 브라질이 우승을 할 것을 예상하였으나 이때 브라질은 조별예선도 통과를 못하는 수모를 겪게 됩니다.

직전 1958년, 1962년 연속으로 월드컵에서 우승을 했던 브라질이 1966년도에 들어서는 16강 조차도 진출을 못하게 된 것이지요.


우리나라와 연관된 펠레의 저주를 살펴보면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4강전을 치룰 당시 한국이 결승에 오를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을 하였으나 결국 우리나라는 독일과의 경기에서 0:1로 패하게 되어 결승 진출을 못하게 되었고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는 우리나라의 16강 진출을 예상하였으나 탈락,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는 우리나라의 16강 진출을 언급하지 않았으나 반대로 16강에 진출을 하는 등 매번 펠레는 반대의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2002년도 월드컵 송을 부른 미국의 가수 아나스타샤의 경우에는 펠레가 그녀와 만나 포옹을 하며 가슴을 쳐다본 사건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 후 2003년도 아나스타샤는 유방암 판정을 받아 수술을 받게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아나스타샤


여튼 끈임없는 펠레의 저주 징크스는 여전히 풀릴줄을 모르고 있네요.


2. 브라질 독일전 예상, 네이마르 부상, 현재까지의 경기력 독일이 우세하지 않을까?

브라질 독일의 현재까지의 경기 전적을 살펴보면 역대 월드컵 우승 횟수는 브라질이 총5회로 더 앞서있기는 합니다만 최근 브라질 네이마르가 독일의 뮐러와 함께 현재 각각 4골씩 득점순위에서 공동 2위를 다투는 상황에서 지난 8강전 콜롬비아와의 경기에서 척추골절 부상을 당해 4강전과 결승전을 진출할 수가 없는 상황이 되었기에 브라질에게는 다소 불리한 상황이 전개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안타까운 것은 최고의 선수의 경기를 불의의 사고로 인해서 더 이상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부디 빠른 회복을 기원해 봅니다.

네이마르 부상으로 브라질 독일전 출전 불가


하지만 축구는 11명이 뛰는 것이라 그 결과는 언제 어떻게 바뀔지는 그 누구도 브라질 독일전에 대한 정확한 예상은 할 수 없을 것이라 보여 집니다. 


여튼 4강전 첫 경기인 브라질 독일전 부터 펠레의 저주 두번째 팀이 나올 듯 하니 그 징크스는 여전 할 듯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펠레의 저주가 아쉽긴 하지만 이왕이면 이번 2014년 월드컵은 우승을 단 한번도 못해본 네덜란드가 우승컵을 쥐었으면 하는 바램이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