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모두의 얼굴 앱으로 나만의 개성있는 캐릭터 만들기

벙커쟁이 2013. 5. 25. 01:08
반응형

 

나도 싸이 같은 개성만점의 캐릭터 하나 만들 수 있는거야?

 

 

오늘 우연히 구글플레이를 살피던 도중에 갑자기 순위권 위에 올라와 있는 앱을 하나 발견 했습니다.

현재 무료앱 순위에서 5위를 달리고 있는 "모두의 얼굴 - Every Face" 라고 하는 앱입니다.

갑자기 흥미가 당겨서 바로 한번 설치를 해 봤죠.

 

 [2013년 5월 25일 현재 구글플레이 무료앱 순위]

 

 

해당 앱의 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자랑을 엄청 해 놨네요.

강남스타일 싸이의 캐릭터를 탄생시킨 인기작가 호조(Hozo)가 캐릭터를 즉석해서 그려준다는데...

 

 

그럼 한번 나도 나만의 개성이 넘치는 캐릭터를 한번 만들어 봐야 겠네요.^^

자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 프로그램 검색하고 설치해 보기 

 

 

설치 용량은 캐릭터들이 많아서 그런지 약 14MB정도가 되네요.

뭐 요즘 스마트폰 성능이라면야 이정도 쯤이야 가벼운 용량이죠~

설치 시작 화면 부터가 아주 제 흥미를 팍팍 끌고 있습니다. 웃기는 캐릭터들이 많이 보이네요.

 

 

 

 

모두의 얼굴! 과연 어떤 앱일까? 실행해 보기 

 

실행을 하고 나니 Safety Mode와 HD모두 이렇게 두가지가 나오네요.

일단 HD모드에서 바로 실행을 해 봤습니다.

그런데 왠걸? 실행을 하고 나니 캐릭터 하나만 딸랑 나오네요.

이게 뭐지? 설명도 없고 어떻게 해야 하나 궁금증이 생기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상단에는 딸랑 버튼 3개 그리고 하단에는 짐작컨데 헤어스타일, 눈모양 등등을 변경해 보는 메뉴 같은데...

확인 해 보니 상단의 3개 버튼은 첫째 홈버튼, 중간은 캐릭터를 바꿔주는 버튼, 그리고 가장 우측은 캐릭터를 저장하거나 공유하는 버튼 이였습니다.

 

 

 

화면 캐릭터으 좌측에 물음표(?)를 터치를 하면 아주 심플한 설명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 어플 참 엉뚱하죠? 딸랑 이 기능 두개~

좌우로 밀어주면 모양이 바뀌고 상하로 밀어주면 색상이 바뀐다!

정말 심플 하네요.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화면 상단 좌측 버튼은 만들어진 캐릭터를 저장하거나 공유하는 기능이였습니다.

 

 

 

하단에 있는 헤어스타일이나, 눈, 눈썹, 코, 입모양등을 선택한 후에 캐릭터 화면에서 좌우로 움직여 보면,

보기와 같이 캐릭터의 모양을 변경해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하단 버튼 터치하고 아무 반응이 없어서 좀 헤매긴 했네요.

선택한 후에 캐릭터 화면상에서 좌우로 밀어줘야지 모양이 바뀐다는 것을 잠깐 잊었었습니다. ^^;;

 

 

 

자 이렇게 해서 저만의 개성이 넘치는 캐릭터를 한번 만들어 봤네요.

뭐 저랑 닮지는 않았지만 이렇게 만들어 보고 나니 상당히 재밋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제 카톡이나 네이버 라인에 프로필 사진으로 바꿔 두면 재미날 것 같네요. 

 

 

전체적으로 참 간단하고 편리한 앱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내 프로필 사진이 지루하게 느껴질 때 한번씩 이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하네요.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기에 충분할 것이란 생각을 다시한번 해 보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