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무료영상통화어플 및 음성통화어플 탱고(TANGO) 쓸만 하네...

벙커쟁이 2013. 5. 28. 17:28
반응형

 

무료 영상통화어플 탱고(Tango), 음성통화 및 텍스트 채팅도 가능

통화중 친구들과 함께 게임도 가능하다?

 

지루박, 부르스, 탱고? 춤이아닌 어플 이름 입니다.

어제 외국인 친구와 통화할 일이 생겨서 어플 하나를 설치를 해 보았네요.

이 앱은 전세계 거의 1억명 가까이 사용을 하고 있는 앱이라고 하는 군요.

1억이란 숫자 정말 대단 합니다. 한편으로는 네이버라인이 전세 사용자 수가 1억5천만명이라고 하니 라인도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었구요.

무료통화는 카톡이나 라인을 주로 이용을 하는데 외국인 친구가 탱고없냐고 물어봐서 부랴부랴 설치를 해 보았네요.

 

아래 영상을 보시면 영상통화 중에 여자에게 마구마구 하트를 날리는 것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영상을 보니 상당히 흥미롭네요.

 

 

 ■ 무료영상통화어플 탱고 설치해 보기 

 

안드로이드 마켓인 구글플레이로 가서 후다닥 무료영상통화어플 탱고를 검색을 했습니다.

물론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도 나오긴 합니다만, 춤관련 내용들이 먼저 나오더라구요.^^

 

 

설치용량은 17MB가 좀 넘는 군요. 뭔가 기능들이 다양할 것 같다는 예감이...

설명 부분을 확인해 보니 엄청 자랑을 해 놨습니다.

무료 임에도 불구하고 WIFI, 3G, 4G 아주 전화 빵빵 터진다는데 일단 실제로 실험을 해 봐야 겠죠?

통화를 하면서 친구들과 게임까지도 할 수 있다는데, 이건 사실 해 보진 못했습니다.

 

 

 

■ 무료영상통화어플 탱고 (Tango)실행해 보기

 

자 이제 이녀석의 자랑질이 사실인지 실험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앱 설명에 의하자면 비밀번호도 필요없고 가입절차는 5초면 된다고 하는데 이건 뻥이였습니다. ^^;;

이메일 주소 입력하고 프로필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이름까지 입력하면 5초는 더 걸립니다.

손가락이 번개 같으신 분들은 5초가 가능 하시겠지만 저는 30초 이상은 줘야 할 듯 하네요.

 

 

 

왠걸? 가입하자마자 친구한테 선물 보내라고 하네요.

그리고 가입하지 않은 친구들을 초대해서 선물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통화를 할 친구에게 뭐 공짜인데 인심좀 썼습니다. (고맙다는 말은 안하더군요.^^::)

 

 

 

연락처 부분으로 가 보면 자동으로 내 휴대폰 연락처와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이사람들을 초대를 하거나 대화를 나눌수가 있는 것이죠.

통화기록메뉴에서는 내가 통화했던 사람과의 기록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생각보다 긴 시간을 통화를 했었군요.  무려 26분~

국제전화 이렇게 했으면 요금이 장난이 아니였을 텐데 말입니다.^^

 

 

 

채팅쪽으로 가니 간단한 사용설명을 오버랩해서 보여 줍니다.

그리고 통화중에도 게임을 즐기거나 문자메시지 전송등을 할 수도 있다는 설명도 함께 하고 있네요.

 

 

 

또한 채팅메뉴에서도 역시 채팅기록화면등을 저장해 두고 기록내용들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초대 메뉴에서는 내 휴대폰에 등록된 사용자들을 선택해서 초대할 수 있는 기능이 있구요.

이 부분은 일반적인 무료통화 어플과 동일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우측 최 상단의 "특별" 이라고 하는 메뉴에는 뭐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정말 특별한게 있을까요?

확인을 해 보니 게임, 애니메이션스티커, 아바타 등을 사용할 수가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마도 이 부분이 이 앱의 주요 수익모델이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 무료영상통화어플 탱고 사용 후기 및 평가(테스트 환경 : WIFI)

 

실제 통화는 제 집에 있는 WIFI환경에서 진행을 했었습니다.  공유기 바로 앞에서 했으니 망 환경은 최상이였다고 보시면 됩니다.

 

1. 화질

화질 부분에 있어서는 나쁘지 않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만 휴대폰 해상도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는 있을 거란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다만 약간씩 딜레이 현상이 있었구요.

 

2. 음질

음질 역시도 끊김 현상과 딜레이 현상이 있었습니다.

상대방 환경이 그리 좋지 않은 편이였는지 아니면 국가간 연결이라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중간중간 끊겨서 안정적인 통화를 하기에는 다소 힘이 들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이 영상통화 어플은 국가간 통화에서는 서로 얼굴보고 잘 있는지 정도 확인하는 수준이라는 것입니다.

끊김없이 영상으로 대화를 나누기에는 다소 힘이 들었다는 뜻이죠.

하지만 국내에서 각자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용을 해 본다면 또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음성통화에서는 어떤 결과가 나올지 아직 테스트는 못해 봤으나 아마도 화상통화보다는 좀더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그렇지만 이런저런 이유 다 체쳐두고 해외에 자녀분들이 있거나 아니면 친구들과 영상통화를 해 보고 싶다면 이정도만 해도 훌륭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