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차트라고 하는 트위터분석 전문업체의 조사결과 트위터를 가입해 놓고 한번도 트윗을 하지 않은 사람의 비율이 거의 절반에 가까운 44% 였다고 하는데요.

트위터 전체가입자 수가 거의 10억명 정도 되는 상황에서 4억명이 넘는 이용자는 허수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아울러 회원가입에 제약이 없는 터라 한 사람이 여러계정을 가질 수가 있었기에 실제로 활동을 안하고 있는 비율은 이보다도 더 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 군요.


조사에 의하면 한 달 내 트윗을 발송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1억2천600만명 정도라고 하니 과거의 영광이 무색할 정도라고 할 수 가 있을 것 같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트위터 팔로워수의 1위부터 5위까지의 순위를 살펴보고는 제 눈을 의심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트위터 팔로워 1~5위 순위 


1위 케이티 페리(Katy Perry)

먼저 1위를 살펴보니 미국의 가수 케이티페리의 팔로워 수가 무려 52,224,327명으로 우리나라 인구수보다 많은 숫자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2014년 빌보드뮤직어워드 후보에도 올랐다고 하는데 정말 엄청 나군요.


2위 저스틴비버(Justin Bieber)

캐나다 출신의 악동 저스틴비버 역시도 50,916,894명으로 우리나라 인구수 보다 조금 많은 팔로워를 가지고 있네요.

연일 악동짓을 하고 다녀서 물의를 일으켰음에도 불구하고 트위터에서 만큼은 전세계를 여전히 주름잡고 있군요.


3위 버락오바바(Barack Obama)

미국 대통령의 팔로워들이 이렇게 만다고 하니 한편으로는 부럽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관심이든 인기든 간에 일단 미국 대통령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고 봐야 할테니까요.


4위 레이디가가(Lady Gaga)

레이디가가야 워낙에 파격적인 모습으로 유명했던 터라 전세계에 수많은 팬들이 있을 거라는 것은 짐작은 했었으나 이정도일 줄은 미쳐 볼랐었습니다.


5위 유튜브

유일하게도 사람이 아닌 서비스가 5위권안에 턱걸이를 해서 순위권에 들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도 9위에 그 순위를 올려서 사람이 아닌 서비스가 두개가 현재 10위권에 순위를 올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트윗통령이라 불리우는 소설가 이외수씨의 확인해 보니 현재 1,721,447명 팔로워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사실 이정도만 해도 대단한 것인데 전세계 1위부터 5위까지의 수를 비교해 보니 다소 초라해 보이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기까지 하군요.


트위터가 한때 우리나라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포털들도 앞다투어 이와 유사한 서비스를 내 놓기는 했으나 결국 단문 SNS의 한계를 넘어서지는 못하고 그 인기가 시들해 진 것은 사실이지만 현재 5천만명의 팔로워를 가진 사람도 있다는 것이 새삼 놀랍긴 합니다.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