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티스토리 블로그 속도개선 하기, 플러그인 설정만 잘 해도?

벙커쟁이 2014. 4. 2. 10:17
반응형

지난달 반응형 스킨으로 교체를 하고 난 후로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안정화를 이루기 위해서 조금씩 노력을 하는 와중에 제가 미쳐 체크를 하고 가지 못했던 부분이 하나 있어서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를 해 보고자 합니다.


만약에 지금이라도 저 처럼 하지 않으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플러그인 설정' 부분으로 가셔서 어떤 설정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 보시고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 있다면 설정을 해제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것만 잘 해 두셔도 티스토리블로그 속도개선에 일정부분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하긴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세부분 정도로 나눠서 간략하게 나마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는 이웃블로거 분이신 '사진찍는삼촌'님께서 체크를 안해 주셨더라면 저 역시도 그냥 모르고 넘어갈 뻔 했었네요.


■ 티스토리 플러그인 살펴보기 


저의 경우에는 페이스북이 있어서 티스토리에서 발행된 글을 페이스북에 함께 발행을 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Tistory2Facebook '에 관한 플러그인은 첫번째로 설정을 해 두었습니다.

기타 사용하지 않는 것들은 모두 설정이 해제가 된 상태이구요.


다음으로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방지 기능을 체크해 두긴 했는데 이 기능이야 뭐 마음만 먹는다면 그냥 다 긁어 갈 수 있는 방법이 얼마든지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약간의 불편함이라도 줘 보고자 체크를 해 두었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서 다른 기타 기능들은 필요가 없더군요.


다음으로는 블로그에서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축소해서 올렸던 이미지를 팝업형태로 해서 원본사이즈로 크게 보여주는 부분과 기타 통계, 카테고리글 더보기, 스팸방지 기능등을 활성화 해 두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음뷰, 믹시, 트위터에 글보내기 기능을 설정해 두는 것으로 여타 다른 플러그인 기능들은 사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스킨을 변경하시다 보면 과거 플러그인에서 설정을 해 두었던 각종 기능들을 해제하지 않으시고 그냥 두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은 해제를 해 두셔서 조금이라도 티스토리 블로그 속도 개선을 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