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일베 노란리본 이미지, 저작권 논란까지 각별한 주의가 필요

벙커쟁이 2014. 4. 23. 10:50
반응형

실종자 무사귀환에 대한 염원의 의미로 노란리본 캠페인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베 노란리본이 등장을 해서 사람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데요.

얼마전에는 노란리본을 사용하면 저작권료 500만원을 물어야 한다는 루머가 퍼지기도 해서 한때 사람들을 혼란 스럽게 만들기도 했었죠.

이 리본은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기원하기 위해서 대학연합동아리 ALT(Active, Autonomous, Alter Life Together)에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 구분의 방법 


왼쪽이 진짜 모양이며 오른 쪽의 경우에는 '일베'의 의미를 가진 ㅇ, ㅂ의 뜻을 내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어처구니가 없는 일이 아닐 수가 없네요.

왼쪽과 오른쪽 이미지를 자세히 보지 않고 그냥 언듯 보면 잘 구분하기 어려 울 수도 있어 자칫 실수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국민들의 염원이 그들에게는 한낱 장난에 불과하다는 듯 이런 것으로 국민들을 조롱하고 있다는 것이 참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꼭 이래야만 하는지 이런 시국에 잠깐이라도 이런 짓을 멈추고 자신의 부모형제가 이런 고통을 당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한번만이라도 해주면 안되는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일간베스트 저장소를 가서 보니 노란리본이 역겹다는 둥 하면서 실종가 가족들과 국민들의 염원을 비하 하는 말들을 서슴치 않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저 역시도 가짜가 판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다시 한번 진짜 노란 리본을 올려 봅니다.

아울러 온국민의 염원이 부디 실종가 가족들과 이번 사고로 안타깝게 희생을 당한 모든 분들에게 희망을 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참고로 이 리본을 사용하면 저작권료 500만원을 물어야 한다는 말도 안되는 헛소문을 퍼트리고 다니는 인간도 있었던 것 같은데요.

저작권법이 있다고는 하지만 설령 그렇다고 하더라 해도 말도 안되는 헛소리일 뿐더러 실제로 이 이미지를 만든 대학연합동아리 ALT측에서도 마음껏 사용하라고 밝힌바 아무 걱정없이 사용을 하셔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