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소프트웨어

윈도위XP 업데이트 종료 후 여전히 이용자 많아

벙커쟁이 2014. 5. 1. 19:00
반응형

구글 웹로그분석기를 통해서 지난4월 8일 윈도우XP 업데이트 지원 종료이후 과연 얼마나 Window XP운영체제를 통한 접속이 줄어 들었나를 확인해 보니 여전히 큰 변화는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최근 XP업데이트 지원종료에 관한 보안이슈 문제 이외에도 익스플로어 브라우저에 관한 취약점이 발견되어서 미국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주의 경고가 발령된 상황이고 아직 보안패치가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에서 여전히 XP와 익스플로어를 동시에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으신 듯 해서 우려스럽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아래 데이타는 전반적인 구글웹로그 분석기를 통해서 지금 보고계신 블로그와 더불어 글로벌 트랜드는 어떻게 되고 있는지를 간략하게 나마 정리한 것입니다.


■ 3월 대비 윈도우 XP 이용자 얼마나 줄었나 보니?


아래는 3월의 데이타와 XP업데이트 지원 종료 이후 시점인 4월 9일 부터 4월 30일까지의 제 블로그 appida.tistory.com의 통계치를 확인해 본 것입니다.


[3월 1일~3월 31일 까지 윈도우 운영체제 이용자 중 접속비율 현황]

3월에는 윈도우OS이용자중 약 25% 가량이 XP운영체제를 쓰면서 제 블로그에 접속을 했던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4월 9일~4월 30일 까지 윈도우 운영체제 이용자 중 접속비율 현황]

지난달에는 XP를 통해서 접속한 사용자가 4%가까이 줄기는 했지만 그래도 여전이 21.86% 가량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었네요.

Window8 버전은 다소 줄어들고 8.1버전은 미비하게 나마 늘어났으며 가장 많은 증가를 보인 것은 역시 가장 많이 대중화 되어 있는 Win7인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4월 글로벌 트렌드 현황]

StatCounter를 통해서 전세게 동향을 살펴보니 중국을 제외하고 나면 모든 국가가 이미 Win7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중국은 지난달에도 약 47% 가랑이 window XP버전이 점유를 하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반면 이 통계치에 의하면 우리나라는 15% 정도만이 현재 XP 이용자 인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상당수 많은 분들이 아직 XP에서 벗어나지 못한 만큼 아직도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고 하면 하루라도 빨리 보안을 위해서 업데이트를 진행 하셨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설마 하다가 정말 큰 낭패를 보실 수도 있으니까요.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StatCounter의 통계를 제외하고 다른 부분은 제 블로그 접속자에 관련된 통계 내용임을 알려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