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이슈

국세청 환급금 조회, 민원24 국세환급금 조회, 어디서 할 수 있는지 찾으셨나요?

벙커쟁이 2014. 5. 14. 17:11
반응형

보통 이맘 때면 국세청 환급금을 조회를 할 수 있는 시즌이 되어 국세청 홈페이지가 마비가 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하죠.

역시나 저도 접속을 해 보니 이건 도무지 접속이 제대로 되질 않아서 내일쯤이나 접속을 해야 겠구나 하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국세청 환급금 조회 이외에도 민원24 국세환급금 조회가 가능하다는 소식에 접속을 한번 해 보니 왠걸 뭘 어찌해야 좋을 지를 모르겠더군요.


일단 전반적인 사항을 보고 난 후 민원24 환급금 조회가 어떤 것인지 함께 찾아 봤으면 합니다.


 ■ 국세청 환급금 조회방법


일단 국세청 환급금 조회를 위해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예쁜 한가인이 나와서 국세 환급금 찾기를 하라고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로가기로 들어갈 경우에는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국세청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눌러 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다음으로는 '조회.계산' 메뉴로 가셔서 국세 환급금 찾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면 여러분들의 이름을 입력하고 주민번호를 -(하이픈)이 없이 입력하여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저는 국세청 환급금 조회를 보니 묵묵 무답이여서 일단 포기를 하고 민원24 국세환급금으로 넘어가 보기로 했습니다.


■ 민원24 국세 환급금 조회 넌 어디있냐? 정체를 드러내라! 


국세청 환급금 조회가 어려워서 혹시나 하는 미음에 민원24 국세 환급금 찾기가 정말 가능한지 minwon.go.kr로 아래와 같이 접속을 해 보았습니다.

뭐 어디서 부터 찾아야 할 지를 도통 알 수가 없더군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팝업창이라도 띄워서 보여 주는가 해서 익스플로러 팝업해지가 된 것은 아닌지 점검을 해 봤습니다.

Ctrl + F를 누르고 브라우저에 검색창이 나타나면 해당 웹페이지에 있는 단어들을 찾아 주는데 거기서 '국세'라고 검색을 해 봤는데도 도무지 찾아 지지를 않네요.


민원24 국세 환급금 조회가 분명 언론보도를 통해서 가능하다고 한 바 이번에는 검색창에 관련 내용을 '국세환급'이라고 입력을 하고 상세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역시나 어디 있는지 찾을 방법은 없었습니다.


민원24 국세환급금에 관해서 다시 한번 상세 검색을 해 보고 또 해봐도 대체 어디에 있는지 저는 조회를 할 방법을 결국은 찾지를 못하고 나오고야 말았습니다.

과연 어디서 찾아야 하는 것인지?  보도된 내용이 맞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민원24 국세환급금 조회를 하셨던 분이 있으면 내용 공유 바라겠습니다.

어디다 꽁꽁 숨겨 놨는지 저는 눈을 씻고 찾아 봐도 안보이네요.

저는 도무지 못찾겠습니다! 민원24 환금금 조회 나타나거라~!!


드디어 한분이 댓글을 달아 주셨습니다.! 감사 합니다. 댓글 달린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그런데 정말 꽁꽁 숨겨 두긴 했네요. ㅠ.ㅠ


열혈님의 댓글 내용(민원24 국세환급금 찾기)

 공인인증서 등록하고 로그인 한 다음 생활정보 검색에서 세금/미환급금 으로 검색 하면 되요~^^


우선 민원24 국세환급급 찾기 방법은 아래와 같이 로긴을 하여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거나 혹은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분이라고 하면 공인인증서로 바로 로긴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생활정보 검색으로 가셔서 열혈님의 댓글 처럼 생활정보 검색에서 세금/미환급금으로 검색을 하시면 되구요.

여든 안행부에서 만들어 둔 민원24 국세환급금 찾기 방법은 다소 어렵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열혈남아 님이 댓글을 달아 주셔서 그나마 이렇게 설명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댓글 달아 주신 열혈남아님게 감사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