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초 갤럭시S5가 출시가 된 이례로 벌써 부터 후속작에 대한 이야기가 솔솔 흘러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외신인 폰전문 뉴스를 전하고 있는 폰아레나(Phonearena)에 따르자면 갤럭시S5 프라임이 다음달 출시될 수도 있다고 하는 것을 보도를 하며 3장의 사진을 자신들의 웹사이트에 올렸는데요.


사실인지 아닌지는 일단 출시가 되 봐야 할 수 있을 듯 하지만 어떻게 생겼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신들의 스마트폰 출시에 관련된 소식들은 최근들어 거의 적중을 하고 있는 상태라 출시가 곧 되긴 할 모양입니다.


 갤럭시S5 프라임(Galaxy S5 Prime) 생긴 모습은?


보도된 내용을 살펴보면 갤럭시S5가 5.1인치 화면크기에 풀HD(1920x1080)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해서 갤럭시S5 프라임의 경우는 조금더 화면이 커진 5.2인치에 1440 X 2560 해상도를 가진 디스플레이가 장착이 되어져 있고 아울러 QH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것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갖추고 사진을 찍은 것이 아니라 그런지 몰라도 앞모양은 왠지 갤럭시S3 검정색 버전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많이 들기도 합니다. 앞모양 사진만 봐서는 정확한지는 사실 짐작을 할 수가 없을 듯 하긴 합니다.


갤럭시S5에 비해서는 퀄컴 쿼드코어 스냅드래곤801칩이 805칩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며 아드레노330그래픽칩이 아드레노420으로 각각 업그레이드 된다고 하는 이야기가 폰아레나를 통해서 이야기가 되고 있었습니다.

뒷 모양의 모습은 기존 출시가 된 갤럭시S5와 비슷한 듯 해 보이네요.

뒷면의 특징을 살펴 보면 스피커가 휴대전화의 뒷쪽 하단으로 이동이 되어져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S5 프라임에서 기타 달라지는 부분을 살펴 보면 램(RAM)은 3GB로 기존에 비해서 1GB더 업그레이 될 것으로 보여 지고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4.3이 설치가 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네요.

기타 케이스는 알루미늄 바디를 채택한 것으로 폰 아레나는 이야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예상컨데 갤럭시S4에 비해서 갤럭시S5가 사양이 그리 업그레이드가 되질 않아서 프리미엄급 사양을 기대했던 이용자들을 위한 수요를 맞추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가격은 당연히 좀더 높은 가격으로 출시가 될 듯 하네요.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