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국민 메신져 카카오톡이 오후에 오류 발생이 있어서 이용자들로 부터 불만을 사고 있는 듯 하지만 잠깐의 오류라 여기고 좀 너그럽게 기다릴 필요가 있을 듯 하네요.


하지만 이런 크레임과 빨리빨리 근성이 우리나라를 전세계에서 최고의 스마트폰 강국으로 만들어 놓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과거 제 태국여행 포스팅에도 한번 그런 이야기를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요.

한때 태국여행을 갔을 때에는 뭐 일주일이상 인터넷이 끊겨도 아무도 크레임을 거는 일이 없는데 우리나라의 경우는 카톡 잠깐 오류가 나도 실시간 검색어에 뜨고 뉴스에 나고 난리가 아니니 말입니다.

태국이 우리나라보다 못사는 이유는 바로 크레임이 없기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있기도...

암튼 어떤 일이 벌어 졌는지 잠시 보도록 할게요.


■ 어떤 오류가 발생했나 보니? 


카톡오류가 어떤 것이 있는지 보니 메시지 301오류가 나면서 메시지 전송이 아얘 되질 않거나 혹은 중복 전송등이 되는 오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래 보시다 시피 PC버전에서는 메시지가 제대로 들어 오지 않거나 혹은 전송이 제대로 안되서 다시 전송을 할 경우 중복전송이 되는 경우가 발생기 되기도 하였습니다.

제 경우도 괜히 카톡 메시지 확인 못한 걸로 졸지에 잠자고 있는 사람으로 오해를 받았었네요.

암튼 지금은 카톡오류가 정상적으로 복구가 된 모양인 듯 한데요.

한때 태국에 있을때를 생각해 보면 정말 우리나라 만세라고 외치고 싶네요.

역시 대한민국은 빠름빠름 입니다.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