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89년 4월 16일에 태어나서 1977년 12월 25일 88세의 나이로 그 생을 마감했던 찰리채플린의 살아 생전의 모습을 본 사람들은 이제 많이 없을 것으로 압니다.

하지만 그는 지금까지도 슬랩스틱 코메디의 제왕으로 불리우며 현재까지도 그를 기억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으실 겁니다.

살아 생전의 모습이나 사진들이 워낙에 방송을 통해서 많이 나오다 보니 찰리채플린을 여전히 기억하게 되는 듯 합니다.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서도 채플린의 이야기를 또 다룰 정도이니 말입니다.

또한 영화 아이언맨의 주인공으로 잘 알려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Robert John Downey Jr)가 1992년도에 찰리채플린 연기를 하기도 했었죠.


 ■ 4번의 결혼 그리고 마지막 아내가 된 우나 오닐


찰리 채플린의 여성편력

찰리 채플린은 슬랩스틱 코미디의 제왕으로 불리우긴 했지만 네번째 아내인 우나오닐을 만나기 전까지는 화려한 여성편력으로 유명한 인물이기도 했었더군요.


젊은 시절의 찰리 채플린


찰리 채플린은 1918년에 밀드레드 헤이스와 결혼을 하였고 1925년에 리타 글레이와 재혼해 찰스 채플린, 시드니 채플린 두 아들을 낳았고 1933년에는 폴레트와 만나 배 위에서 비밀 결혼을 하기도 했었고 마지막 아내인 우나오닐과 다시 1943년도에 결혼을 하게 됩니다.

우나오닐과 결혼을 할 당시에도 같은해에 조안 배리라는 여성과의 스캔들에 시달리기도 하였었는데요. 조안 배리는 자신이 채플린의 아이를 낳았다며 친자 소송을 벌이기도 하였으나 결국 찰리 채플린은 이 소송에서 무죄 판결을 받게 됩니다.


찰리 채플린


4번째 결혼 당시 찰리채플린54세 우나 오닐 18세

찰리채플린과 우나 오닐 두 사람이 결혼을 할 당시에는 너무나도 큰 나이차이로 인해서 세상을 떠들석 하게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짐작 하시겠지만 바로 두 사람의 나이차이 때문입니다. 무려 3배의 나이차이를 극복을 하고 결혼을 한 것이죠. 우나오닐의 아버지의 나이가 채플린보다 고작해야 한살이 적었다고 하니 아버지뻘 되는 사람하고 결혼을 한 것이죠.


우나오닐과 찰리 채플린


우나 오닐이 이런 결혼을 하게 된 배경은 그의 아버지 때문이였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그녀의 아버지는 1936년도에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미국 극작가였던 유진 오닐이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나오닐은 어린시절 부터 무심한 아버지로 부터 상처를 받았었고 그녀의 오빠중 한명은 동맥을 끊어 스스로 목숨을 끊었고 다른 한 오빠는 약물 중독자였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아버지의 사랑과 가족의 사랑을 받지 못했던 우나 오닐 였기에 아버지 같은 느낌을 주는 찰리채플린에게 마음을 열었었던 모양입니다.


우나오닐


찰리 채플린 역시도 우나오닐을 극진히 사랑했던 모양인데요.

진작에 우나오닐을 만났다면 자신의 방황은 없었을 거라고 말했을 정도로 그녀를 많이 사랑을 했었던 모양입니다.

결혼 후 둘은 35년간을 함께 보내며 두 사람의 자녀를 비롯하여 총 8명의 자녀를 함께 키우며 찰리채플린이 그 생을 마감할 때까지 함께 결혼생활을 유지를 하였었습니다.


우나오닐과 찰리 채플린


찰리채플린의 무덤을 콘크리트로 덮어버린 우나 오닐

찰리 채플린이 사망한 직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을 했었던 적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강도들이 찰리 채플린의 관을 훔쳐서 우나오닐에게 돈을 요구를 하였으나 결국 그녀는 그것을 거절하였고 목적을 이루지 못한 강도들은 결국 찰리채플린의 관을 두고 달아났다고 합니다.

이후 다시는 그런 불미스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우나 오닐은 죽은 남편의 무덤을 콘크리트로 덮어 버렸다고 하는 군요.


찰리 채플린


비록 찰리 채플린이 4번의 결혼을 하였긴 하였으나 마지막 아내였던 우나 오닐은 그를 정말 많이 사랑하고 아꼈었던 모양입니다.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