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건강

월드컵 응원장소 무한도전 응원 전국각지 붉은악마 지정장소 및 기타

벙커쟁이 2014. 6. 17. 23:16
반응형

드디어 6월 18일 오전 7시 부터 대한민국 축구대표팀과 러시아 축구대표팀간의 H조 예선 2경기이자 대한민국 축구대표의 첫 경기가 펼쳐지게 됩니다. 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우리 대표팀의 선wjs을 응원하기 위해서 전국 각지의 월드컵 응원장소로 나가서 열띤 응원전을 펼치게 될 예정인데요.


벌써 부터 서울의 대표적인 월드컵 응원장소인 광화문 광장에는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다고 하더군요.

참고로 올해는 세월호 참사로 인해서 시청앞에는 희생자들의 분향소가 설치되어 있는 관계로 시청앞 광장에서는 응원전은 없습니다.


우리 대표팀이 잘 경기를 치룰 수 있도록 우리 국민 모두의 응원이 브라질까지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 간절 합니다.


 ■ 월드컵 응원장소, 붉은악마와 함께 하는 월드컵 응원장소 및 무한도전 응원


서울 월드컵 응원장소 - 1,2,3차전 광화문 광장(서울 종로구 세종로)

우선 주변도로의 교통통제는 하지 않는다고 밝혔으나 출근길 혼잡이 예상이 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세종로 일부 구간이 통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광화문 광장에는 MBC 무한도전팀이 브라질로 향한 멤버를 제외하고 유재석, 박명수, 하하, 손예진, 정일우, 바로 등이 함께 이 곳에서 함께 거리 응원을 펼치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무한도전 응원 월드컵 응원장소 광화문 광장


시청자들로 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무한도전팀들이 이번 월드컵 응원전에 함께 거리로 나서게 되면서 광화문 광장은 한층더 그 열기가 뜨거워 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무한도전 응원


역시 KBS 우리동네 예체능 팀의 멤버인 강호동, 이덕화, 샤이니 민호, 서지석, 이정, 비스트 이기광과 윤두준이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함께 응원전을 펼치게 될 예정이라고 하니 월드컵 이외에도 볼거리가 풍성 할 듯 하네요.

우리동네 예체능팀 월드컵 응원장소 광화문 광장


경기도 일산 월드컵 응원장소 - 1,2,3차전 원마운트(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300)

원마운트는 일산 호수공원 부근에 위치를 하고 있어 찾아가는 데에는 큰 어려움이 없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전북 전주 월드컵 응원장소 - 1,2,3차전 전북대학교(전북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567)


대전 광역시 월드컵 응원장소 - 1,2,3차전 대전 월드컵경기장(대전 유성구 월드컵대로 32)


인천광역시 월드컵 응원장소 - 1차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숭의아레나, 인천 중구 참외전로 246), 2.3차전 송도 국제업무지구역 인근 공원, 인천은 1차전과 2,3차전 응원 장소가 다릅니다.



광주 광역시 월드컵 응원장소 - 1,3차전 광주 월드컵경기장(광주 서구 금화로 240), 2차전 챔피언스 필드(광주 북구 임동 316-1), 광주역시 각 회차마다 장소가 다르니 확인을 잘 하시고 나가셔야 할 듯 합니다.


울산 광역시 월드컵 응원장소 - 1,2,3차전 문수체육공원 호반광장(울산 울주군 청량면 문죽리)


부산 광역시 월드컵 응원장소 - 1,2,3차전 해운대 백사장(부산 해운대구 중동 1015)

개인적으로는 해운대에 나가서 시원한 바다 바람을 맞아가면서 신나게 응원을 한번 해 보고 싶네요.


춘천 월드컵 응원장소 - 1,2,3차전 춘천 MBC 호수별빛축제 행사장 내((강원 춘천시 수변공원길 54)


서울 영동대로 부근의 경우는 붉은악마 월드컵 응원장소는 아니지만 이곳에서도 월드컵 응원전이 펼쳐지게 됩니다. 특히나 이곳에서는 월드스타 싸이가 미국활동을 잠시 미루고 우리 국민들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팀을 함께 응원하기 위해서 귀국을 하여 공연을 펼치게 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싸이 영동대교 월드컵 응원장소에서 공연과 함께 거리공연 펼칠예정


참고로 월드컵 응원장소인 영동대교는 6월 17일 오후 10시부터 6월 18일 오후 2시까지 영동대로 왕복 14차선 도로 중 삼성역사거리에서 코엑스사거리 방향의 7개 차로를 전면 통제한다고 하니 이 곳을 지나려 하시는 분들은 참고를 해 두셔야 할 듯 합니다.

영동대교 교통통제 구간


코엑스사거리에서 삼성역사거리 방향의 7개 차로는 가변 차로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타 붉은악마와는 함께 하는 응원전이 펼쳐지지는 않지만 대구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수원은 수원월드컵경기장, 청주는 청주실내체육관이 월드컵 응원장소 이니 함께 거리로 나가서 응원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쉽게도 무한도전 응원, 우리동네 예체능, 싸이 등의 공연은 서울지역에서만 볼 수 있다는 것이 지방에 계신 분들에게는 좀 아쉬운 점이 될 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