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국내여행

대구 치맥 페스티벌 외 가볼만한 독일마을 맥주축제

벙커쟁이 2014. 7. 17. 16:55
반응형

지난해에 이어서 올해도 대구 치맥페스티벌이 두번째로 대구 광역시에서 7월 16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펼쳐지게 됩니다. 지난해에 이어서 올해는 별그대로 인한 치맥열풍이 중국에 까지 몰아치게 되면서 이번 대구 치맥페스티벌은 한층더 규모가 있고 관심을 끌만한 행사가 될 듯 합니다. 입장료도 무료이고 행사장에 가면 각종 브랜드의 치킨과 맥주를 시음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하니 한여름 시원한 맥주와 함께 치킨을 즐겨 보실 분들은 행사장을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아울러 이제 2회를 맞이하게 된 대구 치맥페스티벌이 국내 축제를 넘어서 한류문화 축제로 자리매김을 해서 국가와 지역경제에도 큰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드는 군요.

아울러 대구 치맥페스티벌 이외에도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맥주축제 중 가볼 만한 곳도 함께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 대구 치맥 페스티벌 행사 내용 


치맥 페스티벌 행사개요

이 행사는 7월 16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려 오는 20일 일요일까지 행사가 진행이 됩니다.

ⓒ 대구 치맥페스티벌 홈페이지


치맥 페스티벌 일자별 행사 요약

참고로 이 행사에 참여 하셔서 원만하게 음주 가무를 즐기기 위해서는 반드시 성인인증을 위한 신분증을 지참 하셔야 겠죠? 신분증 보시고 만 19세가 되지 않으신 분들은 아쉽지만 다음 행사를 기약하시기 바랍니다.^^

ⓒ 대구 치맥페스티벌 홈페이지


치맥 페스티벌 상세일정

상세 일정을 보니 전야제 축하공연에는 비트제이, 불한당, 노브레인 등이 축하 공연을 한다고 나와 있네요. 다음날 공연은 걸그룹 스텔라가 개막축하 공연을 펼친다고 합니다. 대형급 가수들이 참석을 하는 것 같지는 않군요. 하지만 10대들이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이 올 필요가 없는 것이 이 행사는 성인만 참가를 할 수가 있는 것이니 흥을 돋구어 줄 수 있는 연예인이라면 충분할 듯 하네요.

ⓒ 대구 치맥페스티벌 홈페이지


치맥 페스티벌 행사장소

행사장소는 대구 달서구 두류동 588-2번지의 대구 두류공원에서 행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기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동대구역에 하차를 하셔서 가셔야 할 듯 하구요.  시외버스등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대구 서부시외 버스터미널 하고 가까우니 서부시외버스터미널로 가는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대구 치맥페스티벌 홈페이지


 ■ 가을이면 가 볼만한 맥주축제


대구 치맥 페스티벌 이외에도 이보다 앞서서 남해 독일마을에서는 해마다 맥주축제를 열고 있고 올해 10월에도 제5회 독일마을 맥주축제를 진행을 하게 됩니다.

남해 독일 마을은 평소때 가면 이국적인 마을의 풍경을 감상 하실수 있긴 하지만 좀 썰렁하긴 합니다.  하지만 맥주축제가 열리는 기간에 가시면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가 있어서 추천할 만 합니다.


아쉽게도 이 곳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다녀오기는 좀 어렵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기는 합니다.

올해 열리는 행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를 가시고 나면 꼭 들려 봐야 할 곳이 있습니다. 근처에 다랭이 마을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CNN에서 꼭 가봐야 할 한국의 3대 명소로 지정을 할 만큼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는 곳이 바로 남해 다랭이 마을입니다.

ⓒ 다랭이마을 홈페이지


기타 가까운 중국 칭다오에서도 8월이면 세대4대 맥주축제라고 불리우는 칭다오 맥주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저는 칭다오는 대여섯번 다녀 온듯 한데 아직 칭다오맥주축제는 한번도 가 보진 못했네요.


그런데 가 보신 분들의 후기를 살펴보니 우리나라 고추축제 하는 것 같은 분위기라 결코 추천할 만한 분위기는 아니라고 하더군요. 여튼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이번에 대구에서 열리는 치맥 페스티벌에 한번 가 보시구요.  이때 시간이 안되시는 분들은 가을에 열리는 독일마을 맥주축제라도 한번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