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mbc불만제로 up에서는 위험한 고데기의 실체라는 내용을 방영을 하였습니다.

여성분들이 헤어스타일 연출을 위해서 자주 사용을 하는 것이 바로 고데기이고 고등학생인 제 조카녀석도 여자애다 보니 가끔 고데기로 머리를 하는 모습을 종종 보곤 했었는데요.

제품 선택을 잘 하셔야 할 듯 합니다.  여기저기서 고열을 내는 고데기 폭발 사고가 잦다 보니 가벼운 부상정도가 아닌 차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니까요.

불만제로에서 다룬 고데기의 실체는 어떤 내용이였는지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불만제로 고데기 폭발 위험 있는 제품도 있다! 


고데기라고 하는 어원은 일본에서 들어온 말 인듯 한데요.

こて(고데)라고 하는 뜻을 번역을 해 보면 인두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두라고 하는 것이 옛날에 다림질 하던 것이였으니 머리카락을 펴주는 기계를 그냥 편하게 고데기라고 명명을 하여 부른 듯 합니다.

ⓒ MBC 불만제로 고데기의 실체


그런데 이런 고데기가 폭발하는 사고가 빈번히 일어 나고 있는 듯 합니다.

불만제로에서도 시중에 판매가 되는 인기 제품 20여개를 수거해서 조사를 해 본 결과 무려 25%인 5개의 제품이 안전인증인 KC마크를 불법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하는 것이였습니다.

ⓒ MBC 불만제로 고데기의 실체


문제는 KC인증마크를 부여해 주는 국가기술 표준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제품검색을 해 보려고 해도 해당 제품이 KC인증마크를 합법적으로 받은 것인지를 확인할 수가 없었다는 것이였습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국가통합 인증마크' 홈페이지에서 검색메뉴라고는 인증제도, 인증기관, 인증자료 검색정도가 전부였기에 구입하는 제품이 KC인증마크를 불법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할 지라도 소비자들은 확인을 할 방법은 없는 듯 보였습니다.


그렇다 보니 불량 제품들로 인해 서울 강서구에서는 화재 사고가 발생을 해서 집을 전소시킨 사례도 있었구요. 기타 폭발사고나 화상사고는 빈번하게 발생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 졌습니다.

ⓒ MBC 불만제로 고데기의 실체


아울러 인터넷에서 고데기 폭발이라고 검색을 해 봐도 최근 폭발사고를 경험한 분들의 글을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었구요.


지난 2012년도에는 인기 개그맨이자 MC인 남희석씨의 부인도 고데기 폭발사고로 인해서 팔에 화상을 입어서 언론을 통해서 보도가 된 바가 있었죠.


고데기의 온도가 200도 이상의 온도를 내는 제품이 있는 만큼 각별히 화상에 주의를 할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발열 부분이 200도 이상일 경우 발열 부분이 아닌 뒷부분이나 손잡이가 화상을 입을 수 있는 위험성이 있기에 충분히 안전점증이 여러 소비자들로 부터 검증이 된 제품을 사용하셔야 할 듯 합니다.

또한 고데기의 전원을 꺼 놓았을 경우라도 전원을 연결을 해 둘 경우에는 화재가 발생할 수도 있는 것을 방송 실험을 통해서 확인을 시켜준 바, 반드시 고데기 전원 코드를 빼 놓는 습관을 들이실 필요가 있습니다.

아울러 KC인증마크를 부여하는 기관에서도 해당 제품을 검색해 볼 수 있는 DB를 갖춰서 소비자들이 제품 확인을 해 볼 수 있게 해 줘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벙커쟁이님 2014.07.24 07: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이트 검색하다가 들어와서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한국영화 역대 흥행성적 순위 감사히 잘 봤는데요
    누락된 영화들을 보완해서 보여주실 수 없을까
    조심스럽게 청해봅니다.
    굵직굵직한 영화 여러 편이 빠져 있어서 좋은 정보가 온전하지 못한게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