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그것이알고싶다 어린이 연쇄실종 사건,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집 미스터리 울진 입양아 실종

벙커쟁이 2014. 8. 9. 16:32
반응형

2014년 8월 9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 어린이 연쇄실종 사건 방송 내용에서는 지난해 입양아 두명이 연쇄 실종이 된 미스터리에 관한 사건에 대해서 다루게 됩니다.


이 사건은 아직 경찰 조사가 진행이 되고 있는 듯 하니 뭐라 정확하게 판단을 하기가 어려울 듯 하기도 하며 아울러 그것이알고싶다에서도 어떤 시각으로 이 사건을 조명하게 될지 궁금해 지긴 합니다.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집 미스터리' 울진 입양아 연쇄실종 사건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사건의 발생 전모를 헷갈리지 않게 조금은 알고 있어야지 방송을 좀더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집, 울진 입양아 실종 사건의 비밀은?


ⓒ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집 미스터리


여러 언론을 통해서 이 사건을 접해 보고 나니 이사건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지 조금은 혼란 스럽더군요.

울진 입양아 실종사건에 대한 입양 부부의 아이에 대한 마음 가짐이 어떠했는지가 잘 판단이 서질 않았기 때문 입니다.

두 부부는 서울대학교 출신 등의 남부럽지 않은 학벌과 남편은 현직 고위직 공무원에 아내는 경찰 공무원 집안 출신으로, 경제적으로 넉넉한 것은 물론 부부 사이도 주변에서 보기에는 특별히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

ⓒ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집 미스터리


아이들을 입양하기 위한 이들 부부의 집은 아이들만을 위해 꾸며진 공간을 만들어 일명 아이들을 위한 동화의 나라같은 공간을 만들어 두고 여러 명의 아이들을 정식 입양과 개인 위탁 양육 형식으로 집으로 데려다 키웠다고 하는데요.

여기까지 생각해 보면 이들 부부은 천사가 따로 없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집 미스터리 울진 입양아 실종


그런데 이들 부부에게 울진 입양아 실종 사건의 범인으로 낙인이 찍히게 된 이유는 뭘까요?

사건은 2004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봐야 합니다.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집 미스터리, 첫째의 입양과 둘째 입양아의 실종

이들 부부는 알려진 바에 의하면 불임으로 아이를 가질 수가 없어서 2004년 처음으로 첫째를 입양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2010년도에는 둘째를 입양을 하게 되구요.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집 미스터리


그런데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으나 2010년도에 입양을 했었던 둘째를 잃어 버리게 됩니다.  그런데 아이를 잃어버리고도 실종 신고를 하지 않은체 그대로 있다가 2011년도에 다시 셋째를 입양을 하게 됩니다.

경찰 조사에 의하면 이들 부부가 둘째의 실종사실을 숨긴 이유는 셋째 입양을 하는데에 둘째 실종 사실이 문제가 될까봐 그랬다고 합니다.

ⓒ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집 미스터리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 집 미스터리 인터넷으로 입양한 아이는 셋째로 둔갑시켜 키우다 사망

그런데 문제는 또 다시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이들 부부는 인터넷에 아이를 무료로 키워준다'고 제안을 하여  미혼모가 낳은 A군을 데려오게 됩니다.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집 미스터리


그리고 이들 부부은 A군을 둘째로 둔갑시켜 키우게 되는데요.  그러나 네번째로 데려왔던 아이는 패혈성 쇼크로 인해서 입양해서 키운지 1년만에 사망을 하고 맙니다.

그러나 이들 부부는 친모에게 아이의 사망 사실마져도 숨기고 있다가 결국 미혼모의 끈질긴 추궁끝에 사건의 전말이 들어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집 미스터리


그것이알고싶다 어린이 연쇄실종 사건, 미스터리한 이유는?

우선 아이가 사망한 사건에 대해서는 아이의 사인이 '병사'로 밝혀진 점과 부모가 A군을 돌보고자 하루 한번 이불을 빨았고 집에서 처방약도 발견된 점과 A군 큰형의 진술 등을 토대로 아동학대 혐의를 경찰에서는 발견을 할 수가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 외에도 이들 부부는 아이들을 위해서 어떤 보험을 들어 둔 것도 없고 경제적으로도 특별히 부족한 점도 없었다는 것입니다.

ⓒ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집 미스터리 울진 입양아 실종


이웃들의 증언에 의하면 이들 부부가 이상한 행동을 한 것은 집에서 귀신이 보인다고 해서 5차례 이상 소리소문 없이 이사를 다니는 행동을 보였다는 것 이였습니다.

이번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집 미스터리 울진 입양아 실종 사건에 대해서는 정말 예측 불허입니다.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집 미스터리


보다 자세한 내용은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집 미스터리 방송을 보고 판단을 해 봐야 할 듯 하지만 남부럽지 않은 가정에서 살면서 남들에게 보여 주기위한 외적인 것만을 보여 주기 위해서 그런 행동을 벌인 것인지, 남부럽지 않은 두 부부가 아이의 실종으로 인해서 시끄러우 질 경우 부부의 명예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 인터넷으로 입양한 아이를 둘째로 둔갑을 시키려고 한 것인지 개인적으로는 그런 추측 정도 밖에는 더는 할 수가 없을 것 같네요.

ⓒ 그것이알고싶다 동화의집 미스터리


여튼 이번 그것아알고싶다 동화의집 미스터리 사건은 자기방어가 힘든 아동이 사건예 연관이 되어 있는 만큼 어떤 의혹도 남지 않도록 경찰은 철저한 조사를 해야 할 듯 하고 방송 역시도 사건의 실마리를 풀 수 있도록 객관적인 측면에서 방송을 해 줬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아울러 울진 입양아 실종사건이 국민들을 경악에 빠트릴 만한 충격적인 사건이 아니길 바랄 뿐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