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세 이하 선수들이 경기를 치루는 리틀야구...

지난 8월 24일 오전 미국 펜실베니아주 윌리엄스포트에서 열린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국제조 결승전에서 패자부활전으로 올라왔던 일본을 한국의 어린 대표팀 선수들이 12대 3으로 대파를 하고 월드시리즈 결승에 진출을 하는 쾌거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날 경기에서는 한국에서는 선발로 황재영 투수가 나서서 2이닝 동안 4탈삼진 무사사구 무실점으로 호투를 펼쳤고 일본에서는 선말로 나왔던 후지마츠 조이치로를 상대로 한국 선수들은 일찌감치 2회만에 7점을 획득하며 승기를 잡아 나갔고 4회와 5회에 각각 1점 그리고 6회에는 홈런까지 추가를 하여 6회때 이미 12대 3의 점수를 획득하여 승리를 일찌감지 결정을 지은 바가 있었습니다.


 ■ 리틀야구 결승 결과 29년만의 우승의 쾌거 너무나도 자랑스러워



한국 대표팀 리틀야구 우승


지난 24일 일본과의 경기에서 큰 점수차로 경기에서 이긴 우리 리틀야구 선수들은 25일 새벽 4시에 열린 리틀야구결승에서 메이져리그의 나라 미국을 8대 4의 큰 점수차로 다시 한번 이기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습니다.

리틀야구 결승전 결과, 리틀야구 우승


결승전 미국과의 경기에서는 5회까지 4-1로 앞서 나갔고 6회 대거 4득점하며 결국 8대 4라는 점수차로 우승컵을 들어 올리게 됩니다.



리틀야구 결승전 결과, 리틀야구 우승


이번 한국 리틀야구 대표팀의 우승은 29년만의 일로 1984년도, 1985년도에 2회 연속 우승을 한 이후 그동안 우승컵을 들어 올리지 못하다가 통산 3번째 우승을 29년만에 하게 되었습니다.


리틀야구 결승전 결과, 리틀야구 우승


이번에 한국 리틀야구 대표팀은 한국 리틀야구 역사를 새로 쓴 것으로 알려 졌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지역 예선을 포함해 11전 전승을 기록하며 퍼펙트 우승을 이루어 냈다는 것입니다.


리틀야구 결승전 결과, 리틀야구 우승


그 동안 우리나라 리틀야구 선수들은 1984년과 1985년 이후 일본이나 대만등의 국가의 그늘에 가려 빛을 보지 못하고 있었으나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 7월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 예선 12세 이하 디비전에서 6전 전승으로 대회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하였고 그 여세를 몰아 이번 월드시리즈에서도 전승을 기록하는 쾌거를 달성을 하게 됩니다.

리틀야구 결승전 결과, 리틀야구 우승


월드시리즈 경기결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체코전에서 10-3, 푸에르토리코 8-5, 일본전 4-2(국제 그룹 결승 진출),일본 12-3, 미국 8-4(우승)

이로써 대표팀은 지역 예선을 포함해 11전 전승을 기록하며 퍼펙트 우승을 이뤄내는 쾌거를 이루어 내게 된 것이죠.


그동안 리틀야구에 우리 스포츠팬들이 많은 관심을 두질 못하고 있었는데 그 사이 이런 엄청난 경기력으로 월드시리즈 우승까지 거머쥐게 된 우리 어린 선수들을 보고 있노라니 한편으로는 너무나도 자랑스러우면서도 어른으로서 그동안 관심을 가지고 있지 못했던 것에 대해서 부끄럽기도 하네요.


리틀야구 결승전 결과, 리틀야구 우승


우리 리틀야구선수들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다시한번 이번 리틀야구 결승전 우승을 축하합니다.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