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추석인사말 한가위 인사말 추석 명절 인사말모음 등

벙커쟁이 2014. 9. 2. 09:12
반응형

38년만에 가장 빠르다는 추석 명절이 이제 정말 코 앞으로 다가 왔네요.


이쯤되면 본격적으로 선물을 보낼 사람들을 정리하여 찾아 뵙거나 혹은 사정이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문자 메시지나 이메일 등을 통해서라도 추석인사말을 전하게 될 텐데요.


마땅히 어떤 문구를 써야 할지를 몰라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듯 합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윗날만 같아라' 라고 하는 말이 있읏이 추석은 수확의 계절이자 가을을 알리는 상징적인 명절이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따라서 그에 맞는 추석인사말을 해 보면 어떨까 합니다.


■ 추석인사말, 추석 명절 인사말 모음 



일단 Daum이나 Naver등의 포털을 검색해 보니 다음과 같은 추석인사말 등을 찾아서 정리를 해 볼 수가 있었는데요.

풍요로운 한가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중추가절(仲秋佳節),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둥근 보름달 보며 소원하는 일 꼭 성취하시고, 건강과 웃음이 가득한 추석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추석을 맞아 가정에 항상 웃음꽃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한가위, 가족과 함께 풍성하고 행복한 추석 되시기 바랍니다.

올해에도 가족과 함께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한가위 밝은 보름달처럼 넉넉한 한가위 되세요.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고, 가정에 웃음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문자메시지의 경우에는 한문장 정도 적당한 것을 선택해서 보내시면 될 듯 하구요.

이메일의 경우에는 위의 문구를 적절이 혼합을 해서 추석인사말을 전달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위의 문장을 조합해 보는 거죠.

중추가절 풍요로운 한가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즐거운 추석을 맞아 가정에 항상 웃음꽃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한가위 가족과 함께 풍성하고 행복한 추석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둥근 보름달을 보며 소원하시는 일 꼭 성취 하시고 가정에 웃음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000 배상



추석인사말 어플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구글플레이에서 추석인사말이라고 검색을 하면 다양한 추석명절 인사말 문구 100여개를 모아 두고 편하게 카톡으로 전송을 할 수 있는 어플도 개발이 되어져 있네요.

추석인사말 모음 어플


추석인사말 작문하기 머리아프신 분들의 경우에는 어플 받으셔서 한번에 쉽게 보내셔도 되는데 자칫 다른 사람도 똑같은 문구를 보내서 실수를 하는 경우가 발생 될 수도 있으니 이점은 유의를 하셔야 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