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금융투자상품 피해예방 방법 안내서 금융사기 예방 금융감독원에서 무료 배포

벙커쟁이 2014. 9. 2. 09:51
반응형

금융감독원과 한국금융투자보조해장은 금융투자상품 피해예방과 관련하여 '투자, 실패와 성공사이'라고 하는 안내서를 공동으로 발간하여 신청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이 안내서는 완성도를 높이고 금융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서 소비자 단체, 여성단체, 학계 및 금융계 등의 의견을 반영하였다고 

합니다.


재태크에 관심이 많으시나 금융 지식이 부족했던 분들의 경우에는 어려운 내용들을 보다 알기 쉽게 설명을 하고 있으니 신청을 하여서 읽어 두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금융투자상품 피해예방, 금융사기 예방 '투자, 실패와 성공사이' 주요 내용



이번 안내서는 투자위험에 촛점을 맞춰 '투자에 실패하지 않는 방법'을 안내하고 다양한 투자 실패 사례, 삽화, 만화 등을 활용하여 고령자, 가정주부 등도 쉽게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 입니다.


아울러 자기 진단표 등을 통해서 현재 자신의 상태나 금융지식이 어느 정도가 되는지도 체크를 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안내서 에서는 ‘신중하게 투자하라’와 같은 모호한 표현 대신 성공 투자 수칙, 피해 예방 수칙과 같은 구체적 행동 수칙을 책 첫면에 제시하여 투자자의 구체적 태도 및 행동 변화를 유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자자들이 꼭 알아 두어야 할 법률 상식들과 피해발생시에 구제의 방법등에 관해서도 만화 등을 통해서 알기 쉽게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안내서의 전체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금융투자상품 피해예방 방법 안내서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테크를 잘 하시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금융지식은 필수 입니다. 이런 안내서 등을 통해서 꼭 리스크 관리를 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