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민원24 인터넷청약신청 민원24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 등 서비스 확대

벙커쟁이 2014. 9. 4. 09:59
반응형

앞으로 민원24를 통해서 주민등록 등초본발급, 국세환급금조회,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열람) 신청 등의 민원사무 처리 뿐만 아니라 부동산 관련 및 창업 그리고 자동차 민원24 인터넷청약신청, 민원24 자동차 등록증 인터넷 발급과 같은 것들도 방문을 통하지 않고 쉽게 확인 처리를 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안전행정부는 민원24를 통해서 국민이 필요한 민원서비스 한 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자동차, 부동산, 취업․창업 민원패키지 서비스를 9월 4일부터 확대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는 민원발급을 위해서 여러 사이트를 돌아 다니지 않고 한번에 민원24를 통해서 관련 민원들을 조회, 발급처리 할 수 있을 전망 입니다.


 ■ 민원24 인터넷청약신청, 민원24 자동차 등록증 인터넷발급, 창업 패키지 등 확대



[민원24 인터넷 청약신청 등 부동산 패키지]

먼저 부동산 패키지 내용으로 분양중인 아파트 조회, 청약자격 자가확인, 인터넷 청약신청,  부동산 시세 및 실거래가 조회 등 총 40종의 부동산 관련 서비스를 민원24를 통해서 확인 및 신청 처리 할 수가 있게 됩니다.


[민원24 자동차 등록증 인터넷 발급 등, 자동차 패키지]

총 50종의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민원24를 통해서 확인 및 발급 받을 수가 있게 되는데요.

운전면허 조회, 자동차 신규·이전 등록신청, 자동차 등록원부 발급, 자동차 검사예약, 자동차 등록·말소 신청 등 자동차 관련 다양한 민원 서비스들을 민원24를 통해서 처리할 수가 있게 됩니다.


[민원24 취업·창업 패키지]

특이하게도 이번에 민원24는 청년취업 인턴제 신청, 국가기술자격 원서접수, 졸업·성적 증명 등  공공 및 민간의 유용한 서비스를 연계해 총 47종의 취업·창업  관련 민원서비스를 확인 및 처리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기타 민원24에서는 운전면허 적성검사일, 과태료, 국세·지방세 등 미환급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올 연말까지 건강, 연금, 세금, 병역 등의 분야를 포함한 18종 생활정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민원24는 2014년 7월 기준으로 약 1,299만 명 이상이 가입했으며, 일평균 24만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확장된 서비스로 인해서 이용자가 좀더 늘어나게 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여튼 직접 공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서도 민원처리를 쉽게 할 수가 있는 것에 대해서는 대단히 환영할 만한 일이나 여전히 주민센터나 구청을 방문해서 처리를 해야 하는 민원들이 아직도 상당히 많이 존재를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신판매업 신고이후 신고증 수령, 건강기능식품판매업 신고 후 신고증 수령, 통신판매업 폐업절차 등 여전히 방문이나 우편처리를 해 줘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남아 있는 방문처리 민원들도 하나씩 민원24에서 처리가 가능하도록 해 줬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