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제트오디오 베이직 - 스마트폰으로 수준높은 사운드를 즐겨보기

벙커쟁이 2013. 4. 1. 16:37
반응형

제트오디오 베이직 - 스마트폰으로 수준높은 사운드를 즐겨보기

 

과거 MP3나 PC같은 곳에서나 볼 수 있었던 오디오 이퀄라이즈기능을 탑재한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제트오디오라는 앱인데요, 유료버젼과 무료버전 중에서 제이트오디오 베이직 이라고 하는

무료버젼만 우선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안드로이드 마켓인 구글플레이에서 제디오디오 베이직을 검색합니다.

저는 검색후 바로 아래와 같이 설치를 시작했네요.

 

 

설치를 마무리 짓고 나니 아래와 같은 첫화면이 나옵니다.

처음으로 설치을 완료하고 라면 미디어를 라이브러라에 추가하는 작업부터 진행을 하는 군요.

여러분들의 스마트폰에 각종 음악들이 담겨 있다면 확인 버튼을 누르는 즉시 모든 음악파일들이 라이브러리화 됩니다.

확인 키를 누른 후 화면은 오른쪽과 같습니다.

저는 음악이 별로 없네요. ^^

알수없는 아티스트 5곡에 그래도 유명한곡 딸랑하나 싸이의 강남스타일...^^

 

 

제일먼저 왼쪽 상단의 아티스트를 터치해 보았습니다.

정상적인 디지털음원일 경우 아래와 같이 아티스트가 보입니다. 

알수 있는 정상적인 음원의 아티스트는 하나가 있네요.

오른쪽 화면과 같이 다음으로 앨범을 터치해 보았습니다. 

이제는 앨범단위로 음악이 보이죠?

 

 

다음으로 음악버튼과 폴더버튼을 터치해 보았습니다.

여기서는 별만 큰 차이는 확인을 할 수는 없겠네요.

왼쪽은 전체음악을 그리고 오른쪽은 폴더별로 음악을 찾아와서 들을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재생목록이라는 버튼을 보겠습니다.

이 버튼을 터치를 하게 되면 최근추가목록, 지금재생중인음악, 빠른등록을 해 둔 리스트 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역시나 강남스타일로 테스트를 해 보니 오른쪽 화면과 같은 모습이 나오는 군요.

 

 

자 다음으로 볼 것이 바로 가장 핵심적인 기능 이퀄라이저 기능들 입니다.

여러분들의 음악적인 취향에 맞게 음색을 조절해 가면서 음악을 들을 수가 있습니다.

이어폰을 끼우지 않은 상태에서는 정확한 음색을 확인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이어폰을 끼우시고 선택을 해 보셔야 합니다.

 

 

직접 이퀄라이저를 조절하기 어렵다면 이미 셋팅이 된 이퀄라이저를 편리하게 선택해서 활용하셔도 되구요.

우측화면은 프리겟을 통해서 음장효과를 줄 수가 있는 화면입니다.

이어폰을 끼우고 들으니 베이스조절 부분에서는 사실 한계가 좀 느껴지더라구요.

나중에 차량에서 블루투스를 연결해서 한번 실험해 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아쉽게도 가사지원은 유료버전에서만 가능하게 되어 있네요.

기타 음악재생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타이머기능도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설정 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은 내용들로 이 어플설정을 해 보실수가 있겠네요.

 

 

과거 PC에서 보던 제트오디오가 스마트폰으로 그대로 옮겨져 왔다는 느낌을 받을 만큼 잘 만들어 진 어플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음악들을 때는 그냥 기본플레이어로 항상 틀었는데,

앞으로는 이 앱을 자주 사용해 봐야 겠네요.

 

특히나 차안에서 각종 음색을 맞춰보는 것은 상당히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