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HTC ONE 전세계 500만대나 팔려, 구글에디션도 곧 출시예정

벙커쟁이 2013. 5. 27. 17:29
반응형

 

HTC ONE 전세계 판매량 삼성 갤럭시S4의 절반 수준

 

 

언더독의 반란인가? HTC ONE의 전세계 판매량이 500만대를 돌파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갤럭시S4의 판매량에는 아직 절반 수준밖에는 안되는 수치이긴 합니다.

HTC는 현재 국내에서 지사를 철수한 상황이라 이 스마트폰을 국내에서는 구입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우리나라 더군다나 국내 시장에서 경쟁을 하기란 쉬운 일은 아니였을 듯 하네요.

또한 HTC ONE에 대해서 간간히 블로그를 통해서 사용후기를 볼 수 있기는 하지만 그리 많은 편은 아니구요.

하지만 최신 기종은 아니더라도 구 기종들은 여전히 오픈마켓등을 통해서 판매가 되고 있기는 하네요.


 

항간에서는 HTC ONE이 갤럭시S4의 대항마가 아닌가 하고 이야기 하기도 하지만 HTC의 경우 지난 1분기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10위권에도 들지 못한 것을 감안 한다면 그 정도 수준은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주요 사양과 가격은? 

 

주요 사양

13+ Megapixel Camera
Super LCD3 capacitive touchscreen

Beats Audio sound enhancement
Android OS, v4.1.2 (Jelly Bean), upgradable to v4.2.2
Quad-core 1.7 GHz Krait 300

기타 화면사이즈는 4.7인치로 갤럭시S4의 5인치에 비해서는 조금 작습니다.

 

가격

아마존 닷컴을 통해서 확인해 본 결과 언블럭버전이 740달러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군요.

 

 

갤럭시 S4가 667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니 비해서는 73달러 정도 비싼 금액에 거래가 되고 있네요.

삼성에 비해서 가격경쟁에서 우선 밀렸군요.

현재 국내에서는 구매가 불가능 한 이상 해외 현지구매를 하거나 구매대행을 하지 않는 이상은 이 제품을 만져 볼 수가 없기에,

아직까지는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큰 매력은 없어 보이긴 합니다.

 

 

 

 구글 에디션으로 출시 될 경우 국내 구매가 가능해 진다?

 

추가 적인 정보로는 올여름 삼성전자에 이어 두번째로 구글 에디션인 순정 안드로이드 폰으로도 출시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될 경우 구글을 통한 스마트폰 판매가 가능해 지기 때문에 국내 사용자들도 구매 가능성이 열릴 수도 있다는 소식 입니다.

이 기종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기대해 볼 만한 소식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