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귀찮은 스팸전화 차단하기 - 뭐야 이번호

벙커쟁이 2013. 6. 25. 01:00
반응형

 

"뭐야 이번호" 스팸전화 확인하고 차단 차단하기

 

 

스팸전화, 보이스 피싱...

이젠 공해를 넘어서 범죄의 수준까지 무분별한 전화와 문자들 때문에 괴로울 때가 많습니다.

물론 스팸 차단 기능은 요즘 휴대폰에 다 있고 통신사에서도 직접 서비스를 해 주기도 하죠.

 

이 앱은 부가적으로 보조적인 역할을 수행해 줄만한 앱이라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물론 완벽하지는 않구요.

그냥 보조 툴 정도라고 생각하는 것이 맞을 듯 하네요.

 

자 그럼 한번 둘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 프로그램 설치해 보기 

 

검색 제목부터가 재밋네요.  "뭐야이번호"

설치한 버전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구글플레이에서 찾아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 용량은 735kb로 1MB가 안되는 아주 가벼운 용량입니다.

앱권한 부분에 있어서는 특이사항으로 보이는 것은 내 개인정보 중에서 연락처와 통화기록을 읽는 것입니다.

설치 이후 실행시에 약관 동의 부분이 나오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뭐야이번호" 앱프로그램 실행해 보기 

 

설치를 잘 마무리 하고 구동을 해 봤습니다.

로딩화면 이후에는 약관 동의가 나오네요.

전화번호와 관련 된 것이라 다소 민감할 수 있으니 약관은 한번 읽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전화번호와 기기의 고유번호가 수집된다고 하니 이 부분에 민감하신 분들은 사용을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저는 약관 동의를 한 후에 다음으로 넘어와 봤습니다.

공지사항이 하나 뜨네요.

요즘 핸드폰 결제사기가 하두 많다 보니 여기에서도 시작화면 부터 주의 사항을 알려 주고 있네요.

휴대폰 결제 사기 안당하시려면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한번 읽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니 전화번오를 검색하는 란이 눈에 확 들어 옵니다.

직접 수동으로 입력하여 검색을 해 볼 수도 있구요.

최근 통화기록을 확인하여 자동으로 전화번호를 불러와서 검색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겸 해서 최근 통화기록을 하나 불러와서 검색을 해 보니 실제로 번호가 검색이 됩니다.

전화번호가 DB에 등록이 되어 있을 경우에는 왼쪽 화면과 같이 상호와 주소가 보이게 됩니다.

Daum지도와 연동하여 위치까지 확인해 볼 수가 있네요.

 

하단 메뉴인 검색결과를 통해서 최근에 검색해 본 결과들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일반 유선전화의 경우 상호검색이 가능한데 휴대폰의 경우는 안된다는것은 미리 알아 두기시 바랍니다.

휴대폰 전화가 검색이 되어 버리면 사실 큰일이니까요.^^

 

 

 

다음으로는 검색결과를 통해서 확인한 전화번호들을 왼쪽 화면과 같이 상세보기, 인터넷검색 등 다양한 메뉴들을 통해서 처리를 해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로 차단을 두어개 해 봤습니다.

차단을 한 이후 메뉴 하단의 차단목록을 통해서 확인을 하면 차단된 전화번호를 오른쪽 화면과 같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차단목록해서 차단된 전화번호를 관리하고 싶으시면 해당 번호를 누르면 개별해제냐 아니면 전체 해제냐을 선택하여 관리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기타 MY메뉴에서는 내가 등록한 전화정보를 확인 할 수가 있구요.

 

 

 

전반적으로 사용을 해 본 소감은 기능은 그리 어렵지 않았었습니다.

다만 모든 전화번호에 대한 정보는 사실 확인은 어려웠구요.

앞서 말씀 드렸다 시피 완벽한 스팸전화 차단이 아닌 보조 수단으로 활용을 해 보는 것은 괜찮을 수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끔 휴대폰이 아닌 지역번호로 오는 부재중 전화가 있었다면 어디서 왔지?

이렇게 궁금할때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확인 한번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