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Friends 차량 이력관리 및 각종 기능으로 내차 관리를 간편하게...




기아자동차에서 Q Friends라는 앱을 만들었네요.

아직 베타 버전이라서 모든 기능이 완벽하지는 않을 듯 하지만 이제 앱을 통해서 기아차 고객들은 편리하게 내 차량을 관리 해 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기아차 이용자분들이 아니더라도 비회원으로 접근하여 각종 기능들을 구현해 볼 수가 있어서 타사차량 고객들도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차량관리 기능과 더불어 주차관리기능, 블랙박스 기능등은 아주 유용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앱의 내용들을 간략하게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Q Friends 앱 설치 해보기


확인을 해 보니 현재는 안드로이드용만 출시가 되어 있는 듯 합니다.

따라서 아이폰 사용자 분들께서는 현재까지는 이용해 보실 수가 없을 듯 하네요.

하지만 안드로이드 버전이 어느정도 자리를 잡게 되면 곧 아이폰 버전이 출시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무슨 기능들이 제법 많이 들었는지 용량은 19.94MB로 일반적인 앱에 비해서는 큰 편이네요.

앱권한에서는 거의 모든 권한을 요구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비도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해야하고 블랙박스도 실행시켜서 동영상도 녹화해야 하고 그러니...^^

암튼 기능만큼 요구하는 앱권한도 많네요.




 ■ Q Friends 실행해 보기


구체적인 내용보다는 간략하게 몇가지만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시에는 약관동의를 먼저 묻습니다.

이 앱은 기아자동차 Q Members와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기아차의 오토큐에 미리 가입된 회원들만이 정확한 회원가입을 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아울러 오토큐 홈페이지에 등록한 차량번호와 전화번호가 현재 사용중이신 차량과 휴대폰 번호와 일치를 해야 합니다.

참고로 비회원으로도 차량관리 이외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이용은 가능 합니다.




메인 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화면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통해서 좀더 많은 메뉴들을 확인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메뉴중 차량관리 부분은 앞서 말씀드린 오토큐의 정비이력정보들을 확인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기아차 이용고객이 아닌 분들도 많으실 테니 두가지 정도 유용한 기능을 한번 보도록 할게요.

첫 번째가 주차관리 기능입니다.

내 차를 주차하고 그냥 시작 버튼만 눌러 놔도 주차 시간이 얼마나 되었는지 간단하게 확인을 해 볼 수가 있는 기능입니다.




두번째로는 블랙박스기능 입니다.

스마트폰용 거치대가 있다면 혹여 블랙박스가 없으신 분들은 이 앱으로 블랙박스를 대신 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 블랙박스의 경우는 영상만을 촬영하지만 역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된 터라 훨씬 많은 기능들이 있더라구요.

일단 영상촬영이 시작이되면 GPS와 연동이 된다는 겁니다.



아래는 구글 지도와 연동이 되어서 촬영된 영상을 재생하기전 화면 캡쳐를 해 본겁니다.




기타 에코드라이브확인 기능도 있구요.




설정 메뉴를 통해서 화면유지, 저장용량, GPS사용여부, 충돌민감도, 상시녹화, 충돌영상보관등에 관한 사용유무 등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이 앱의 블랙박스 기능만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이 앱을 사용하면서 들었던 생각은 이제 시작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더욱더 기대가 되는 것이구요.

앞으로 1년, 3년, 5년 뒤에는 과연 자동차관련 스마트폰 앱들이 어떤 모습으로 바뀔지가 궁금해 집니다.

이런 앱들은 향후 자동차 시장에도 지속적인 발전적 변화를 줄 수가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함께 해 보게 됩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 입장에서는 이런 앱들이 좀더 많이 출시되고 더 발전해 나갔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릴리밸리 2013.07.24 11: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랙박스기능이 좋으네요.
    근데 머리가 좀 복잡해지면서...어려워요.ㅎㅎ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