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택시 안전귀가 도우미 앱, 택시안심이U 앱리뷰

벙커쟁이 2013. 8. 5. 17:54
반응형


여성들의 택시 안전귀가에 도움을 주는 택시안심이U



아직 완벽해 보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여성분들의 안전귀가에 어느정도 도움을 줄 수가 있을 것 같아 보이는 앱 하나를 소개 해 볼까 합니다.

세상이 흉흉하다 보니 이런 앱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또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네요.

물론 이런 것이 자칫 극히 일부로 인해서 대부분의 선량한 택시기사님들을 오해하게 만들 수도 있겠네요.

그럼 전반적인 사항을 한번 둘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 택시안심이U 설치해 보기 


이 앱은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 용 모두가 개발이 되어져 있습니다.

현재 설치를 해 본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인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설치를 진행한 앱 입니다.




설치용량은 12.79MB로 일반적인 앱 보다는 다소 용량이 있는 편이였습니다.

아울러 앱권한에 있어서는 현재위치, 통화 등의 개인정보 권한을 요구하고 있었습니다.

앱의 특징이 나의 위치를 특정연락처에 전송하는 부분이 주된 기능이기에 필수 요청되는 권한이였습니다.




■ 택시안심이 U 둘러보기 


초기 시작에서는 위치정보 허용에 관한 사항을 물어 봅니다.

일단 저는 허용을 하고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다음으로는 처음시작하는 사용자들을 위해서 사용방법을 자세히 설명을 하고 있었습니다.

처음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이 단계를 하나씩 터치를 하지 않을 경우 다음으로 넘어가지를 않습니다.


아울러 아쉬운건 이 앱의 전체에 뒤로가기 버튼이 없다는 겁니다.

따라서 일일이 스마트폰 자체에 있는 뒤로가기 버튼으로 조작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사용방법을 전체적으로 살펴보고 나면 비로소 앱을 실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울러 잘 모르시겠다는 분들은 자세한 메뉴얼을 다시 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 이제 실제로 택시를 탔다고 하고 가정을 하고 보겠습니다.

처음 해야 할 일은 택시번호를 입력하는 일이겠죠?

그 다음으로는 내 위치를 전송해 줄 연락처를 입력하는 겁니다.

미리 연락처는 사전에 입력을 해 둘 수가 있습니다.




이 앱은 문자와 함께 자신의 위치를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계정을 통해서도 동시에 전송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한번에 다각도로 전송이 가능하네요.

사전에 내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이 있다면 미리 설정을 해 둘 수가 있습니다.




일단 위치 전송을 한번 해 봤습니다. 

전화번호는 일단 제 전화번호로 맞춰서 설정을 하고 한번 전송을 해 봤네요.

일단 문자메시지는 바로바로 아주 잘 들어 옵니다.

이 앱을 만든 회사는 문자메시지가 유료일텐데 뭐 먹고 살지?

이런 의문이 들 정도로 문자 메시지가 마구마구 날아 오더라구요.


그런데 왠걸?  같은 자리에서 두번 위치전송을 했는데 위치가 다르게 나옵니다.

일단 넓은 지역은 맞았는데 정확한 지역을 못맞추고 있네요.

아울러 첫번째 두번째 모두 제가 있는 위치를 정확하게 찾아 내지를 못했습니다.


이 부분 역시도 좀더 정확도를 기할 수 있도록 수정이 되어야만 하는 부분 같습니다.




환경설정을 통해서는 문자메시지 번호변경, SNS계정설정 등을 해 볼 수가 있구요.

기타 긴급메시지 수신자는 기본으로 112로 되어 있습니다.

일단 서울지역번호로 되어 있으니 각자의 지역에 맞는 번호로 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둘러본 소감은 간편한 메뉴와 더불어 문자메시지를 무료로 전송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용을 하는데에는 큰 불편함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였습니다.

하지만 UI상의 앞서 말했던 뒤로가기 버튼이 없어서 혼란스러웠던 부분과 더불어 정확한 위치가 제대로 전송이 안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구글플레이 사용자 리뷰에서도 이런 부분은 동일하게 지적을 많이 하더군요.

좋은 취지로 만든 앱이 좀더 더 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이런 부분들은 꼭 개선이 되어 졌으면 하는 바램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일단은 쓸만은 하니 설치해 두면 업데이트 반영을 꾸준히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 택시안심이U에 대한 간략한 리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