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궁금한이야기Y 187회 장당삼거리 공포의 진실은?

벙커쟁이 2013. 10. 4. 18:22
반응형


벌써 또 한주가 지나가고 불타는 금요일이 되었습니다.


이번 주는 중간에 공휴일이 끼어 있다 보니 유난히도 빨리 시간이 지나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우리나라건 외국이건 할 것 없이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도로에는 그에 얽힌 괴담들이 항상 등장을 하는 듯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대표적인 일산 자유로귀신부터 해서 경기도 이천에 있는 도로에 이르기까지 참 많은 괴담들이 있죠.


오늘 궁금한이야기y 187회에서는 평기도 평택에 있는 장당삼거리에 얽힌 이야기를 다루고자 한다고 합니다.



■ 괴담의 근원지가 된 곳은 어디에 있는가?


네이버 지도검색을 통해서 찾아 보니  경기도 평택의 경기대로와 송탄로에 위치를 하고 있는 삼거리인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항공뷰로도 한번 살펴보니 그저 특별할 것이 없어 보이는 지방도로의 3거리 교차로 같아 보이는데요.

뭐 귀신이 나올만큼 특별히 으시시 해 보이지도 않는 곳이네요.




■ 무엇때문에 괴담의 근원지가 되었나?


이곳 장당삼거리에서는 지난 보름간 무려 8차례의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을 했다고 합니다.

평균 이틀에 한건 이상이 지속적으로 사고가 났던 것이죠.

이곳 바로 앞에 사는 주민들이 이정도면 상당히 불안해 할 만도 할 듯 합니다.




주요 사고발생 지점은 중앙분리대인 가드레일에서 그리고 교차로 건널목에 있는 가로등에 충돌하는 사고가 빈번했다고 하는데요.

사진상으로만 봐서는 그리 특별히 사고를 유발할 만한 커다란 이유는 저 역시도 운전자의 입장에서는 발견하기가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나 송탄로에서 진입하는 차량과 고속으로 경기대로를 지나가는 차량이 서로 충돌하는 사고라면 모를까 가드레일과 가로등을 들이받는 사고는 좀 의문이 들기도 했었습니다.

가로등의 경우는 차량의 진행방향이 반대라면 모를까 진행방향에서는 미쳐 피하지 못하고 들이 받을 것 같지도 않아 보이구요.



■ 예측해본 가능성은?


개인적인 추측을 아래와 같이 한번 해 봤습니다.  그냥 개인적인 생각일 뿐임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한가지 예측을 해 볼 수가 있는 것은 경기대로에서 시속80km속도로 운행을 하던 차량이 장당삼거리에서 우회전을 하여 송탄로로 진입을 하려고 할 경우에는 미처 속도를 줄이지 못할 경우 유턴수준의 V자 회전을 하여야 하는 구간이고 또한 구간길이가 너무 짧기 때문에 저 지점에서는 충분히 사고가 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보통 고속주행을 하다가 우측진입을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회전구간 거리를 확보해 줘야 하는데 저 곳은 운전자 입장에서 봤을 때에는 진입 즉시 뭐 거의 180도 가까이 꺽어야 진입이 가능 하겠네요.

길을 모르고 있는 사람이라면 정말 화들짝 놀랄만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네이버지도에서 확인해 본 결과로는 저 정도 회전구간이면 사전 5~600m지점 부터는 속도를 시속 30km대이하로 줄여야 한다는 과속방지 경고라도 하나 있어야 하는데 보니 그런 안내도 없어 보입니다.




사고의 원인은 귀신이야기 보다는 방송이니 아무래도 과학적인 분석을 해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분명 사고를 유발할 만한 어떤 원인이 분명히 이곳에 존재하고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방송에서 사고의 원인 규명을 하고 아울러 이런 크고작은 사고가 이제는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많은 도움을 줬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오늘은 궁금한이야기y 187회 본방사수를 하고 이어서 SBS정글의 법칙 사바나를 보면서 한달여 만에 귀국한 한국에서의 불금을 좀 편안하게 보내야 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