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소프트웨어

유튜브 동영상다운로드 프로그램 쉬운 활용법

벙커쟁이 2013. 10. 7. 20:00
반응형


이전에 Saveform.net이라고 하는 사이트를 통해서 유튜브동영상 다운로드 관련 포스팅을 한번 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그 사이트는 제 기능을 못하고 있는 듯 해서 다른 프로그램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사용해 보니 너무 간편하고 좋더군요.



■ 프로그램 받기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www.youtubedownloaderhd.com에서 받으실 수가 있으나 미리 받아온 프로그램을 여기에 올려 놓도록 하겠습니다.



youtube_downloader_hd.zip


하지만 혹시나 올려진 프로그램의 바이러스를 염려하셔서 직접 해당 사이트에서 받아 실행을 해 보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서 따로 아래와 같이 설명을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설치 및 실행의 방법 살펴보기


1단계 : 사이트 이동


대부분 사용자 PC가 윈도우용임을 감안하여 설명을 드릴게요.

일단 해당 웹페이지인 www.youtubedownloaderhd.com 페이지로 이동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도메인이 참 길죠?

다음으로는 아래 보이는 화면과 같이 Youtube Downloader for Windows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2단계 : 프로그램 다운로드


총 세가지 버전이 아래와 같이 보일 텐데요 빨간색으로 표시된 Portable Version으로 된 프로그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무 인스톨 버전이라서 내 PC에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고서도 바로 실행이 가능하니까요.




3단계 : 압축풀고 실행해보기


압축을 풀고나면 아래와 같이 두개의 파일이 보일 텐데요.  빨간색 아이콘으로 된 파일이 실행파일 입니다.

해당 파일을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실행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 실행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뭐 한눈에 봐도 그리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AVI,  MP4 등 어떤 형식으로 컨버팅하여 저장을 할 것인지, 저장장소는 어디로 할 것인지 등의 설정을 하는 부분이 보입니다.




4단계 : 영상 받아보기


자 이제 본격적으로 유튜브 동영상다운로드를 해 봐야 되겠죠?

이제 원하는 동영상이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상단에 보이는 URL을 복사를 합니다.




복사한 주소를 'Video URL'이라고 하는 곳에 붙여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Download'버튼을 누르면 금새 원하는 영상이 여러분들의 PC에 저장이 되어져서 있을 겁니다.



사용을 해 보니 특별한 조작이 없이도 유튜브동영상 URL만 알고 있으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해서 너무나도 편리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필요시에 편리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받아본 영상을 직접 한번 올려 봅니다.

태국 여행시 반콕상아라는 킹코브라마을에서 휴대폰으로 찍어본 영상인데요.

가을 등산길에 뱀조심 하시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