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페이스북(facebook) 회사, 브랜드 페이지 만들기

벙커쟁이 2013. 10. 11. 00:11
반응형


만약 여러분들께서 페이스북(facebook)계정을 가지고 계시다면 회사 공식페이지 혹은 브랜드 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제품런칭을 하시던 혹은 회사 홈페이지를 만드시던 간에 도메인 선점 차원에서라도 미리미리 만들어 두시면 좋을 듯 한데요.

방법은 몇 분 걸리지 않으니 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라서 진행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1단계 : 페이지 만들기 메뉴로 이동


일단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긴을 하시면 왼쪽 메뉴 하단에 '페이지만들기'라고 하는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찾아서 이동을 하세요.




2단계 : 원하는 카테고리 선택하기


다음단계에서는 지역 비즈니스 또는 장소, 회사,기관,연구소, 상표 또는 제품명, 예술가, 밴드, 공인, 엔터테인먼트, 비영리, 자선단체 등 총 6가지 종류의 카테고리가 나오게 됩니다.

원하시는 분야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분야를 선택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해당 카테고리에서 다시 세부항목을 선택하신 후 브랜드 이름 또는 회사나 단체 혹은 제품이름 기입하시고 이용약관을 체크하신 후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단계 : 본격적으로 페이지 구성하기


다음 단계에서는 페이지 소개에 부분에서 간략한 정보와 공식홈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가 있다고 하면 다른 사이트 링크를 추가해 주시구요.

아울러 페이스북(Facebook)주소로 사용할 값을 아래와 같이 지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물론 중복된 주소일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후 절차는 프로필사진 등록, 즐겨찾기 추가 등 의 절차가 있으나 사실 페이지 소개 부분만 마무리를 하고 다른 것들은 추후 수정을 해 나가도 되므로 이 부분만 잘 정리를 하면 사실상 브랜드페이지 완성은 90%이상 마무리가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페이지가 만들어지면 아래와 같이 해당 브랜드 페이지를 확인해 보실 수가 있는데요.

개인계정과는 달리 개인이 브랜드 페이지를 친구추가를 할 수는 없으나 해당 브랜드 관리자는 친구초대를 할 수가 있다는 점 외에는 일반 페이스북 기능과 크게 다른 것은 없습니다.


[FC WORLD 연예인 축구단 예]


확인을 해 보니 의외로 아직까지도 페이스북에 브랜드페이지를 안가지고 계신 회사들이 많더군요.

위 단계를 거치게 되면 단 몇분이면 브랜드 페이지를 만드실 수 있으시니 필요하신 분들은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