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이슈

구글 바지선, 샌프란시스코에 정박해 있는 구조물은?

벙커쟁이 2013. 11. 2. 20:48
반응형


미국 동쪽 샌프란시스코 트레져아일랜드섬 부근에 정박해 있는 정체모를 구조물에 대해서 해외 언론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이것이 구글판 떠다니는 데이타센타라는 보도가 있었죠.

그런데 이번에는 다른 보도가 나왔네요.


이런거 보면 구글이 홍보 하나는 참 잘한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저 미스테리한 구조물이 다 지어 질 때 까지 계속 언론에 화제가 되고 사람들이 궁금해 할테니까 말이죠.




미국 씨넷의 CBS 자매지인 KPIX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자면 이 구조물은 구글글래스의 초호화 전시장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라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내부에는 초호화 쇼룸과 더불어 갑판에는 파티룸까지 갖추고 초대받은 VIP들만 들어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아울러 이 구조물들은 콘테이너 형태로 구성이 되어 쉽게 다시 분해하여 기차다 다른 배로 쉽게 옮길 수 있도록 제작이 되어 지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 것에 대해서는 구글(Google)측에서는 아직까지는 공식적인 언급은 없는 상황이구요.




깜짝 발표를 잘 하는 구글(Google)이 정말 이렇게 떠 다니는 구글글래스 전시장을 만들어 둔다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긴 할 것 같은데요.

문제는 아무나 갈 수가 없다는 것이 조금은 아쉽네요.



암튼 뭔지 자꾸 궁금하게만 하지 말고 정확한 용도가 뭔지 걍 이제는 속 시원하게 말해 줬으면 합니다.

사실이라고 하면 이미 언론에 유출되서 계속 바람 빠지게 하는 것 보다는 지금 발표하는 것이 오히려 낫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이러다 갑자기 구글이 반전멘트로 우린 컨테이너 박스만 쌓아둔거 뿐인데 이럼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