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차량용 블랙박스 최고 평가는 어떤제품?

벙커쟁이 2013. 11. 11. 16:50
반응형


이번에 한국 소비자 보호원이 31개 제품을 대상으로 11개 항목의 KS성능 평가를 실시해 본 결과 무려 21개 제품이 기준 이하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에 제품 선택시 참고해야 할 만한 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국소비자보호원 보도자료를 참고해서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조건 비싼 제품의 선호 보다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1. 성능 우수제품은 어떤 것이 있었나?


이번 조사에서 성능이 우수한 제품은 피타소프트 DR380-HD를 비롯하여 총 6개 제품이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성능평가를 받은 제품으로는 현재 가격 18,080원의 팅크웨어의 FX500 마하 인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인터넷 최저가를 보니 17만원대 이군요.

한동안 이 제품이 소비자들에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 군요.

아이나비는 잔치분위기겠습니다.  그런데 공식홈페이지를 확인해 보니 아직 이 내용을 언급하고 있지는 않더군요.





2. 기준 미달 제품은 어떤 것이 있었나?


반면 31개 조사제품중에서 무려 21개 제품이 KS기준에서 미달이 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조사 항목과 미달 제품을 살펴보면 번호판 식별성 5개, 시야각 12개, 초당 저장화면 수 5개, 진동 내구성, 12개인 것으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제품들은 현재 개선의 의지를 밝혀 옴에 따라서 향후 품질 향상이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해 봅니다.


아울러 조사 대상 제품들 중에는 주차녹화 기능, 주차녹화 자동전환 기능이 없거나 불안정한 제품들이 있는 것 또한 확인이 되었습니다.




시험평가표 항목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노란색상이 표시된 항목을 유심히 살펴봐야 할 듯 합니다.




이번 조사로 인해서 소비자들의 블랙박스 선택의 기준이 많이 달라질 것 같네요.




3. 블랙박스 선택시 유의해야 할 사항은?


한국 소비자보호원이 밝힌 블랙박스 선택시 참고하거나 유의해야 할 사항을 몇가지 이야기를 해 보자면, 주차녹화 기능이 필요한 소비자의 경우는 '자동주차 전환기능' 보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편리하고 아울러 막현히 Full HD를 선호하는 것 보다는 실제 영상 품질확인, 번호판 식별이 우수한 제품, 그리고 메모리 사용량 및 교체등 유지비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선택하라고 하는 조언이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