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애드센스 'Go Multi-Screen' 행아웃 세션 참여해 보세요

벙커쟁이 2013. 11. 19. 21:05
반응형


애드센스 측에서도 이제는 멀티스크린 환경에 대해서 좀더 신경을 쓰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 구글의 수익중에서도 광고수익이 97% 정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스크린의 다변화에 따른 매체들을 위한 노력은 바람직한 현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해 구글은 유튜브의 트래픽의 경우 전체의 40%가 모바일에서 나오는 만큼  모바일쪽에서 톡톡히 광고 효과를 보고 있는 상황이기에 이번 교육을 통해서 블로거나 또는 각 매체들에게 어떤 교육과 팁을 줄지가 궁금해 지는 군요.




실제로 StatCounter의 통계를 보더라도 전체 글로벌 Desktop VS Mobile 비율을 살펴보면 모바일쪽이 약 20% 가량의 점유율을 차지 하면서 지난 1년전 12.3%대비 그 점유율을 크게 높이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 교육의 내용은 어떤 것이 있나?


첫번째로 멀티스크린 즉 PC, 테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의 웹사이트 구현방식에 대한 권장 사항과 팁을 다루는 교육이 11월 25일 오후 2~3시에 진행이 됩니다.




두번째로 26일 동일한 시간대에는 반응형 웹디자인에 대해서 다룰 예정인데요.

이 반응형 웹디자인이라고 하는 것은 멀티스크린에 맞게 하나의 디자인으로 자연스럽게 웹사이트 사이즈가 변경되도록 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현재 티스토리의 경우는 별도의 모바일 스킨을 사용하여 스마트폰 접속시에 다른 화면을 보여 주고 있기도 한데요.

반응형웹디자인을 사용할 경우에는 하나의 웹사이트를 멀티스크린에서 일관성있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하고 별도의 타 디바이스용 페이지를 만들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 또한 지니고 있습니다.




세번째로 27일 동일 시간대에는 모바일 앱개발시 고려할 사항과 수익화 방법에 대한 사항을 다룰 예정이라고 하니 앱 개발자 혹은 기획자 분들은 참가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첫번째랑 두번째 행아웃세션에는 한번 참가를 해 볼까 합니다.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Gmail을 모두 가지고 계실테니 계정을 확인해 보시면 참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이 이메일로 도착해 있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