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에 Adsense광고를 적용하다가 보면 가끔 여러분들이 운영하는 사이트 성향과는 전혀 무관한 광고가 나오거나 혹은 민감한 것들이 보이기도 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 원천적으로 해당 광고를 차단해 버리는 방법을 애드센스는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여러분들이 늘 보는 아래와 같은 페이지에서 '광고 허용 및 차단'이라고 하는 메뉴를 우선 선택을 합니다.

해단 부분에서 URL을 입력을 하여서 차단을 해 버리면 되는데요.




우선 먼저 차단하고자 하는 광고의 URL을 먼저 찾아 내셔야 하겠죠?

플래쉬로 제작 된것이 아닌 이미지나 텍스트 형태라면 아래와 같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등장을 합니다.  '링크주소복사' 라고 하는 메뉴를 클릭을 해 주시면 URL 복사가 마무리가 됩니다.




그런데 URL 복사를 하고 나서 바로 붙여 넣기를 해 보면 황당하게도 아래와 같이 너무나도 긴 주소가 복사가 된 것을 확인을 해 보실수가 있을 텐데요.

여기서 중간쯤에 보이는 adurl = http://............... 이렇게 보이는 부분이 바로 광고 링크로 연결이 되는 최상위 URL 입니다.




이제 해당 부분을 카피해서 아래와 같이 붙여 넣으시고 URL 차단 버튼을 눌러 주시면 해당 광고는 차단이 되게 됩니다.




아울러 '민감한 카테고리' 메뉴에서는 좀더 더 큰 분류별로 광고 차단이 가능하지만 수익비중에 따라서 노출 여부를 결정을 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아울러 가끔 나오는 영문광고의 경우 광고스크립트 자체를 건드려서 차단을 할 수 도 있으나 이 부분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굳이 안건드리는 것이 좋을 듯 하여 다루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