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여행시 통신비 아껴주는 팁! 요즘 호텔 와이파이는 기본!


인터넷 전화기 챙기기!


해외 여행 가실적에 단 몇일을 가시더라도 집에 있는 인터넷 전화기를 챙겨 가시면 여러가지로 편리 합니다.

특히나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는 국내 통화료와 동일하게 전화 사용이 가능하게 되기 때문에 휴대폰 로밍으로 비싼 해외전화비를 안들이셔도 되는 것이니까요.


그냥 집에 두고 사용방법을 잘 몰라서 안가지고 오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챙겨 오시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충분하답니다.  요즘 어느 호텔이나 와이파이는 기본이니까요.




휴대폰은 로밍안하고 인터넷 전화기 착신전환으로...


요즘 스마트폰 들고 오시면 자동로밍이 되어 버리는데요.  비행기 탑승모드로 출국전에 바꿔 두시구요.

미리 국내에서 착신 전환을 해 두시면 인터넷 전화기 연결해서 받으시면 역시나 통화 요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중 하나 입니다.




아울러 굳이 핸드폰을 사용하셔야 한다고 하면 해외에서 유심카드를 사서 쓰시는 것이 훨씬더 저렴하게 통화를 하실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 인터넷 전화기 셋팅하기


이제 들고오신 인터넷 전화기 셋팅을 해 보셔야 하겠죠?  아주 간단 합니다.

LG 070폰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마 다른 전화기도 비슷할 듯 하네요.

일단 메뉴쪽에서 '설정' 부분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설정메뉴에 가시면 '무선랜검색' 이라고 하는 메뉴가 보일텐데요. 그걸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자 이에 인터넷전화기가 알아서 주변에 무선랜 검색을 해 주게 될 것 입니다.

주변 와이파이를 찾아서 알아서 검색을 해 주니 역시 특별한 조작도 필요 없습니다.




자 이제 검색된 와이파이를 찾아서 선택을 하시고 호텔등에서 부여 받으신 패스워드 입력만 해 주시면 끝!

그리고 전화 마음껏 쓰셔도 그냥 국내통화 요금입니다.



외국 나올때 노트북, 인터넷전화기 이렇게 두개 들고 오니 사실상 국제전화 통화 요금은 해외에 있어도 전혀 나오지를 않게 되더군요.

연말 연초 해외여행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사전에 호텔에 와이파이가 잘 되는지 확인 하셔서 집에서 사용하던 인터넷 전화기 꼭 챙겨가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 내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