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네이버블로그 오류, 실시간 검색어 1위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벙커쟁이 2014. 2. 17. 22:13
반응형


네이버블로그가 갑작스런 오류를 보이면서 특이한 현상이 일어 나고 있네요.

현재 블로그 검색결과에서도 네이버 자사블로그의 검색 결과를 제외하고 있어서 여전히 제대로 된 복구는 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 발생했던 오류 내용은 무엇? 


이번 오류는 블로그 접속 자체가 되지를 않았던 오류였었습니다.




실제로 조금전까지만 해도 네이버 블로그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HTTP Status 404에러가 발생을 하고 있었는데요.

물론 지금은 복구가 된듯 보이긴 하지만 여전히 조금은 불안정 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구요.




잠시 복구가 된 듯 보이기도 하지만 여전히 블로그에 접속을 해 보면 아래와 같이 위젯 도딩중 오류가 발생하였다는 메시지가 뜨면서 불안한 상황을 보이고 있네요.





■ 블로그 검색 결과에 네이버 블로그 제외?  


이번 일로 인해서 네이버 블로거들은 상당한 피해를 보고 있지만 어부지리로 타 블로거 들에게는 잠깐이나마 접속 유입량이 갑자기 늘어나는 기회가 되기도 할 듯 보이는데요.


늘 실시간 검색어에서 자사 블로그만 노출을 해왔던 네이버가 현재 자사 블로그 노출을 완전히 없애 버린체 현재는 티스토리, 다음(Daum) 등 타사 블로그만 노출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번일은 처음 있는 일이라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이용자들에게도 상당히 당황스러운 일이 될 듯 하네요.

어찌 되었건 간에 저 역시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이다 보니 이런 일은 앞으로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