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 드디어 현지시간으로 지난밤24일 모바일콩그레스(MWC)에서 갤럭시S5를 공개를 했습니다.

아울러 삼성기어 3종도 함께 공개를 했는데요.


특히나 디자인 부분에서 혁신이 있을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디자인 부분은 그냥 평이하게 기존 시리즈에서 크게 모양을 벗어 나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제품을 본 첫 느낌은 와~! 이렇다고 하기 보다는 조금 업그레이 되었다고 느낄 정도인 듯 합니다.


모양도 제품 스펙도 그럭저럭...



갤럭시S5는 기존 갤럭시s4의 4.99인치 화면에 비해서 0.11인치 화면이 더커진 5.1인치 화면을 채택했다고 하는데요.

기존 갤럭시S시리즈 중에서 처음으로 5인치가 넘는 화면을 채택한 것이라고 하는 군요.




갤럭시노트3가 5.7인치인치 이니 휴대폰으로는 갤럭시 메가의 6.3인치 다음으로는 가장 큰 대형화면을 채택한 것이라고 볼 수가 있겠네요.

기타 전반적인 사양을 살펴보면 5.1인치 풀HD 디스플레이, 2.5GHz 스냅드래곤 805 쿼드코어 프로세서, 2GB RAM 1천600만화소 후면 카메라와 21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기타 스마트폰으로는 최초로 심박 센서를 탑재해 실시간으로 심박수를 측정하거나 삼성 기어 제품군과 연동해 운동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미 여러차례 보도자를 통해서 나왔었던 홈터치 방식의 지문인식 스캐너를 탑재해 보안 기능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램사양은 오히려 갤럭시노트3에 비해서 떨어지는 군요.

당초 예상했던 사양보다도 스펙이 낮은 이유는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라고하는데요.

기존 100만원이 넘는 제품들 보다는 낮은 가격에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가격 경쟁력을 떠나서 솔직히 이번 제품은 디자인이나 성능등 모든 부분이 기대했던 바와는 좀 많은 차이를 보이는 듯 하여 좀 실망스럽기 까지 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제품 색상은 차콜 블랙, 쉬머리 화이트, 일렉트릭 블루, 쿠퍼 골드 이렇게 4가지로 나오게 됩니다.

제품출시는 오는 4월 부터 전세계 150개국을 대상으로 동시에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