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반응형웹 티스토리 스킨 적용 및 애드센스 추이

벙커쟁이 2014. 3. 6. 09:27
반응형

 

지난 이틀간 제 블로그에 반응형웹을 적용해 보느라 시행착오를 좀 겪었습니다.

현재 네이버카페 '블로톡'에서 활동을 하고 계신 '사진찍는 삼촌'님께서 공개하신 티스토리블로그 스킨을 적용하여 오늘 새벽에서야 안정화 단계로 접어 든 것 같네요.

 

적용을 하는 동안 '사진찍는 삼촌'님께 참으로 큰 도움을 받아 가면서 적용을 했었습니다.

직접 전화해서 주셔서 무려 여러차례 시간을 나눠가며 대여섯시간 이상을 저에게 여러가지 정보도 알려 주시고 스킨적용에 관한 노하우와 애드센스에 관한 다양한 정보등도 알려 주셨습니다.

 

만약 도움을 주지 않으셨다면 스킨적용은 쉽게 할 수가 있지만 애드센스를 혼자서 적용을 하는데에는 상당히 어려움이 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광고 적용 후 브라우저 중 크롬이나 익스플로10에서는 보이지 않던 이상 현상들이 익스플로어8 에서는 깨지는 현상이 나타나서 그걸 교정하는데 시행착오를 좀 겪었었습니다.

제가 코드를 좀 잘 못 가져 오는 바람에 죄송스럽게도 '사진찍는 삼촌' 님께서 저때문에 그거 고치느라 고생을 좀 하셨네요.

 

반응형웹은 적용후에 익스플로어 하위 버전들까지 이상이 없는지 꼭 확인을 해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windup.beintous.net 홈페이지에서 현재 해당 스킨을 배포중 입니다.]

 

 

Windup에서는 기타 위 스킨에 대한 적용방법등을 설명하고 주의사항들을 이야기 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해당 블로그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폰 적용화면 보기

 

일단 PC로 접속을 해 보신 분들이라고 하면 현재 제 블로그가 반응형 웹으로 적용이 되어 있다는 것을 크게 못느끼시겠지만 모바일 화면으로 접속을 해 본다면 어떻게 적용을 했는지 확인해 볼 수가 있을 텐데요.

 

아래와 같이 이미지 캡쳐를 해 보았습니다.

 

[가로모양]

 

 

 

 

[세로모양]

 

 

 

캡쳐된 두 화면은 갤럭시S3로 캡쳐해 본 화면 입니다. 본문 우측 상단에 광고가 적절히 배치가 되는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참고로 여러분들도 저와 동일하게 적용을 해 보셨다고 하면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모바일웹스킨을 OFF 해 두는 것 잊지마시구요.

 

 

과거에는 스마트폰 화면에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의 한계로 인해서 일일이 애드센스코드 삽입을 했었는데 그럴 경우 네이버 저품질 블로그의 위험이 있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사실 좀 많이 찝찝 했는데 이젠 그런 일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서 무엇보다 좋군요.

 

 

애드센스 변화는 어떨까?

 

저는 CTR이 최근 일주일간 평균 1.2% 정도인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한주간은 좀 부진한 듯 보이긴 했었는데요.

 

일단 스킨을 변경한 후에 CTR은 확실히 조금더 상승을 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주일 이상은 좀더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아울러 애드센스 수익에 좀더 변화를 주기위해서는 맞춤채널 설정 등 아직 해야 할 일들이 좀더 남아 있는 듯 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1주일에서 2주일 정도 후에 다시한변 변화 추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티스토리스킨을 반응형 웹으로 바꾼 것에 대해서 아직 하루 밖에는 안 지나서 그런지 저 역시도 앞으로의 추이가 상당히 궁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