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k1a2, 진짜사나이 맹호부대 최신형 전차 기종은?

벙커쟁이 2014. 3. 23. 20:46
반응형

이번주에는 진짜사나이 멤버들이 새로운 부대로 전입을 가는 모습이 방영이 되었는데요.

기대를 했던 천정명은 팔 부상으로 인해서 아쉽게도 여전이 이번주에도 방송에 합류를 못하더군요.

지난 2주간 방송에 합류를 못했던 박건형의 경우에는 이번주에 합류를 하여 여자친구 발언으로 한때 실시간 검색어를 차지하기도 했었구요.

이번 진짜사나이 멤버들이 배치를 받은 곳은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를 한 '수도기계화보병사단' 일명 맹호부대라고 하는 곳으로 배치를 받게 되었는데요.

그런데 거기거 잠깐 등장을 한 전차가 한대 있습니다.

좀 생소하게 여겨지는 이름인 K1A2 전차였습니다.

K1, 이나 혹은 K1A1까지는 들어 본 것 같은데 이 것은 자료를 찾아 봐도 좀 생소하긴 하더군요.


 ■ 2012년 10월 9일 최초 세상에 정식공개


이 전차는 지난 2012년 10월 9일에 열린 지상군 페스티벌에서 처음 전시 및 기동시범을 보였다고 합니다.

이후에 언론등에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이 당시만 해도 정식 명칭은 없는 상태에서 세상에 알려 졌으나 그냥 언론이 이 전차의 명칭을 K1A2로 불러서 한때 논란이 된 것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 기종은 2013년 7월에 정식으로 K1A2 라는 명칭을 부여받고 초도 양산이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언론이 미리 짐작을 해서 이름을 지어 준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 군요.


알려진 바에 의하며 기존 K1A1보다 전자전 쪽이 대폭 개량되었다고 하는데요.

조종석쪽 전후 관찰 카메라가 추가,피아식별용 수신기와 포수·전차장용 디스플레이 추가, 냉방장비 개량, 네트워크 연결 가능, GPS 이용 내비게이션이 추가되었다. 오늘 진짜 사나이에서 본 맹호부대인 수도기계화보병사단에 2014년 5월에 배치예정이라고 알고 있었으나 방송을 보니 이미 실전 배치가 되어 있는 모양 입니다.


위키피디아를 통해서 본 K1과 K1A1전차의 성능을 비교해 본 자료를 아래와 같이 캡쳐를 해 보았는데요.

다음주에는 케이윌, 서경석, 김수로가 전차조종수 임무를 부여받아 아래 나오는 기종보다 성능이 더 개량이 된 전차를 조종을 한다고 하니 비교해서 보면 한층더 재미가 있을 듯 합니다.

K1A1의 실전배치가 2000년도였으니 이후 무려 14년 만에 등장한 업그레이드 된 K시리즈 라고 봐야 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