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리뷰

스마트한 소셜미디어 시대, 1인 창업을 위한 필독서

벙커쟁이 2014. 3. 26. 14:31
반응형

오늘 뉴스를 보니 1인당 국민소득은 2만 6천불이 넘어갔다고 하던데 반대로 하우스푸어는 17만 가구가 늘었다는 뉴스기사를 접하고 나니 지금 현실이 온 국민들이 살기가 좋은 세상만은 아닌 듯 합니다.

물가상승과 환율변화의 이유도 있을 테지만 분명 누군가는 돈을 더 벌었을 테고 누군가는 상대적으로 하우스푸어가 되어가면서 빈익빈 부익부가 더 가속화 되고 있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구요.

그래서 요즘은 많은 분들이 미래에 대한 불확실 성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아서 그런지 이웃 블로거 분들 중에서도 기존 직장생활을 하면서 블로그를 운영해서 약간이나마 수익을 올리시려고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줄 압니다.

그런 블로거 분들 그리고 앞으로 점점더 스마트해져 가는 시대에 어떻게 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한 1인창업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읽어 보면 좋을 만한 책을 한권 리뷰를 해 볼까 합니다.


■ 스마트 소셜시대 어떻게 창업할것인가 

제목만 봐도?

일단 책 제목만 봐도 스마트폰 보급율이 세계 1,2위를 다투고 있고 국민 누구나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고 아울러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 정도는 기본적으로 다룰줄 아는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필요한 이야기를 해 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군요.


리뷰어, 파워블로거, 메타블로그의 살아 있는 역사

저자는 우리나라 메타블로그의 역사와도 같은 블로그와이드의 발행인이자 와이드커뮤니케이션 대표이기도 합니다. 벌써 IT관련하여 5권의 책을 출간하였고 이번에 6번째의 책인 '스마트 소셜시대 어떻게 창업할 것인가'라는 신간을 보게 되니 반갑다는 생각이 드는 군요.  


책의 내용은 아래 목차에서 보시다 시피 제 1부 퍼스널 브랜딩, 2부 창업, 3부 소셜마케팅


4부 세일즈, 5부 협업, 6부 성장이라는 이야기로 마무리가 되며 과거 저자가 실제로 경험하고 시행착오를 겪었던 이야기를 주로 옮겨 놓고 있기 때문에 자칫 딱딱할 수 있는 IT관련 서적을 매우 흥미롭게 봤었습니다.


프롤로그 그리고 저자의 솔직 담색한 이야기...

이 책의 프롤로그 에서는 저자가 지금껏 창업을 하고 현재까지 사업을 이어오면서 있었던 이야기 들을 진솔하게 이야기 하면서 자신이 성공한 사업가는 아니지만 그래도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현재의 사업을 망하지 않게 꾸려나온 이야기를 하는데 참 겸손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IT관련 사업은 영세한 1인이 뛰어들면 제대로 그 뜻을 펼쳐 보지도 못한체 자금력 문제로 그리고 마케팅 능력 부재로 인해서 6개월 이내에 문을 닫는 경우가 사실 대부분이라고 봐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사업을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박수를 쳐 드리고 싶네요.


1인 기업을 꿈꾼다면, 이렇게...

저자는 1인 기업이 가질 수있는 자금적인 단점을 극복하는 방법으로 직접 본인이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직접 마케팅을 어떻게 할 수가 있는지에 대한 가이드와 노하우를 이 책에서 제공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아울러 상업적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 에게는 꼭 필요한 것, 바로 스토리텔링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것도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일상적 블로거들도 물론 읽으셔야 할 테구요. 회사 브랜드 블랜드를 운영관리하고 있는 분들이라고 하면 필독을 하시는 것이 어떨까 하는 느낌도 들더군요.


아울러 제목에서와 같이 스마트한세상, 즉 카톡, 네이버라인 등 각종 스마트폰 메신져들이 커뮤니케이션 세상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더 어떤 세일즈방식이 가장 적합할지를 제시를 해 주기도 합니다.


이 책에서 개인적으로 제 눈을 한동안 멈추게 만들었던 부부분은 바로 이 부분입니다.

'나를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어라'라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참 어려운 부분 입니다.

우리들 대부분이 급격히 변화하는 상황에서 신뢰할 수 없는 엄청나게 많은 정보를 제대로 분석할 수가 없기에 한순간에 소위 말하는 귀가 얇아져서 중심이 흔들릴 수도 있을 텐데 그러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번쩍 들더군요.


마지막 Chapter 에서는 창업2년간 그간의 일들을 뒤돌아 보고 아울러 현상의 유지와 향후 성장을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도 도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기회를 만들어 꼭 읽어 보시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만한 좋은 책이 될거라 말씀 드려 봅니다.



스마트 소셜시대 어떻게 창업할 것인가

저자
윤상진 지음
출판사
갈매나무 | 2014-03-10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소셜 리치', '소셜 푸어'라는 말이 있다고 한다. 소셜네트워...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반응형